한국 바둑의 두 전설로 변한 이병헌X유아인, '승부' > OTT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한국 바둑의 두 전설로 변한 이병헌X유아인, '승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2-12-16 13:37

본문

c.jpg

전세계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영화 '승부'(감독 김형주)를 소개한다. 


'승부'는 스승과 제자이자, 라이벌이었던 한국 바둑의 두 전설인 조훈현(이병헌)과 이창호(유아인)의 피할 수 없는 승부를 그린 영화다. '보안관'으로 코믹과 형사물을 로컬 수사극 속에 조합해 흥행에 성공한 김형주 감독의 두 번째 연출작이다. 


흔히 바둑은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린다. 누가 백을 쥐고 흑을 쥐어야 하는지부터, 수학적으로는 셀 수 없는 불과 반집차로 갈리는 승패까지. 상대가 다음에 돌을 어디에 놓을까 치밀하게 계산하는 바둑은 심리와 두뇌, 분위기에 따른 정서와 기분 등 인간을 지배하는 모든 것이 변수로 작용하는 치열한 전투다. 그리고 그 모든 수읽기와 공수는 흑돌과 백돌이 오가는 작은 바둑판 위에서 오간다. 객관적으로는 강자와 약자여도 실전에선 기세에 따라 뜨거운 역전이 펼쳐지기도 한다. 정적으로 보이지만 가장 역동적인 승부의 드라마가 펼쳐지는 이유다.


조훈현과 이창호. 바둑이 월드컵보다 더 뜨거웠던 시절, 세계를 제패했던 두 이름은 지금도 전설이자 여전히 현역이다. 세계 바둑의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직후, 10세 소년 이창호의 재능을 알아보고, 함께 살며 가르치는 제자로 거둔 조훈현 역의 이병헌은 혹독함과 따뜻함을 가진 스승을 연기한다. 유아인은 거대한 벽같은 스승 조훈현을 넘어서기 위해 악전고투하는 제자 이창호를 연기한다. 어떤 장르와 이야기, 캐릭터를 만나도 자신만의 실감과 뉘앙스를 보여줬던 두 배우가 처음으로 호흡을 맞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제간의 역사적인 대국이 시작되기 직전의 순간을 담은 스틸 사진 속 두 배우의 모습은, 1990년대로 돌아간 듯한 변신과 함께 둘 사이를 감도는 긴장감으로 흥미를 더한다.


'승부'는 '공작'과 '검사외전', '보안관'을 비롯해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을 제작한 영화사 월광이 제작을 맡았다. 이병헌은 '오징어 게임'에 이어 두 번째, 유아인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영화 '#살아있다', 시리즈 '지옥'과 영화 '서울대작전'에 이어 다시 넷플릭스로 전 세계 시청자를 만난다.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