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조커' 2막 열린다, 할리 퀸 된 레이디 가가
  • 1283

    '여행 혐오자'부터 '코끼리 왕국'까지, 애플TV 랜선여행 콘텐츠 추천작

    전 세계 다양한 나라의 경이로운 풍광을 엿볼 수 있는 Apple TV+ 콘텐츠 세 편을 소개한다.  여행 혐오자가 찾은 진정한 즐거움 '유진 레비: 여행 혐오자의 일탈 여행' '유진 레비: 여행 혐오자의 일탈 여행'은 여행을 혐오하는 유진 레비가 전 세계의 아름다운 관광지들을 방문하며 벌어지는 예측불가한 에피소드를 담은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에미상 수상에 빛나는 코미디언이자 배우인 유진 레비는 스스로를 평생 여행을 피해온 여행 혐오자라고 소개한다. 이러한 유진 레비가 세계 각국을 방문하며 새로운 환경 속 낯선 사람들을 만나 뜻밖의 즐거움을 찾아간다. 시즌 1에서 유진 레비는 핀란드에서 얼음낚시에 도전하고, 유타에서는 사막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리스본에서는 깜짝 버스킹을 펼치는 등 평소에 쉽게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상황들을 맞닥뜨리며 재미를 선사한다. 이어 시즌 2에서는 유럽 대륙의 최북단에서 최남단으로 향하며, 그리스의 고대 역사 지역부터 스웨덴의 울창한 숲까…

  • 1282

    서거 15주기 추모작, 여전히 그리운 '노무현과 바보들: 못다한 이야기'

    '바보 대통령' 노무현과 그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노무현과 바보들: 못다한 이야기'(감독 김재희)가 2024년 서거 15주기를 맞아 5월 개봉을 확정했다.  '노무현과 바보들: 못다한 이야기'는 지난 2019년 서거 10주기를 맞아 개봉한 '노무현과 바보들'에서 미처 담지 못한 이야기를 담아 다시 한번 바보 대통령 노무현을 회고하는 작품이다. 1981년, 부림사건의 변호인. 1988년, 청문회 스타 제13대 국회의원. 1998년, 오뚝이 인생 제15대 국회의원. 2002년, 꼴찌의 반란 대선후보 선출. 2003~2008년, 제16대 대한민국 대통령 재임. 그리고 2009년 5월 23일, 서거. 그로부터 15년, 바보 대통령 故 노무현을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못다한 이야기가 담겼다. 영화는 돈도, 빽도, 줄도 없이 지역주의 타파와 동서 화합을 외치며 홀로 외롭게 싸워온 이상한 정치인이지만 가슴을 울리는 뜨거운 진심을 통해 시민들…

  • 1281

    '조커' 2막 열린다, 할리 퀸 된 레이디 가가

    2019년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 6위를 기록, 전 세계 10억 달러의 흥행 수익 달성과 함께 국내에서도 525만 관객을 동원하며 전례없는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호아킨 피닉스 주연 영화 '조커'의 2막이 열린다.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 서사를 코믹북 기반이 아닌 완전히 재창조한 스토리로 풀어내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신선함과 충격을 안긴 작품이다. 개봉 전부터 "상상 그 이상의 전율"이라는 극찬과 함께 8분간의 기립 박수를 받으며 베니스국제영화제를 휩쓸었고, 개봉 후 세계적인 흥행을 이루며 워너브러더스 역대 최고의 흥행작 5위 반열에 올랐다.  다시 시작되는 '조커'의 두 번째 이야기인 '조커: 폴리 아 되'는 '조커'로 아카데미, 크리틱스 초이스, 골든 글로브를 휩쓴 호아킨 피닉스가 다시금 조커 역을 맡았고, 그와 함께 극의 긴장감을 더할 할리 퀸 역은 '스타 이즈 본'으로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한 레이디 가가가 맡았다.  이번에 …

  • 1280

    전설적 레게 뮤지션의 모든 것 '밥 말리: 원 러브'

    혁명적인 음악으로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한 시대의 아이콘 밥 말리의 전설적인 무대와 더불어 세상을 바꾼 그의 뜨거웠던 삶을 그린 감동 음악 영화 '밥 말리: 원 러브'가 3월 13일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밥 말리: 원 러브'(감독 레이날도 마커스 그린)는 밥 말리가 전한 사랑과 평화, 화합의 메시지뿐만 아니라 세상을 바꾼 시대의 아이콘 밥 말리의 삶 이면에 감춰진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특히 '밥 말리: 원 러브'는 공연을 앞두고 총격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무대에 올라 성공적으로 마친 '스마일 자메이카' 공연의 비하인드는 물론 그 이후의 삶까지 밥 말리의 숨겨진 진짜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담아냈다.  빌보드 200 차트에 지금까지 800주 이상 랭크인 되어있을 정도로 전 세계를 휩쓴 밥 말리의 명곡들을 대형 스크린에서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잘 모르는 그에 대한 숨은 이야기까지 담고 있는 '밥 말리: 원 러브…

  • 1279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신작 '괴물'

    시계적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싱글맘 사오리(안도 사쿠라)는 아들 미나토(쿠로카와 소야)의 행동에서 이상 기운을 감지한다. 용기를 내 찾아간 학교에서 상담을 진행한 날 이후 선생님과 학생들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흐르기 시작한다. 한편 사오리는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미나토의 친구 요리(히이라기 히나타)의 존재를 알게 되고 자신이 아는 아들의 모습과 사람들이 아는 아들의 모습이 다르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깨닫는다. 그리고 태풍이 몰아치던 어느 날, 아무도 몰랐던 진실이 드러난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이번 작품에 대해 "제가 가장 존경하는 사카모토 유지 씨와 4년 동안 준비한 작품이다. 일본의 어느 마을에 있는 호수에서 일어난 사건에 대한 이야기이고 두 배우들을…

  • 1278

    연쇄살인범의 의뢰 '사형에 이르는 병'

    일본의 명품 배우 아베 사다오와 떠오르는 신예 배우 오카다 켄시가 앙상블을 맞춘 서스펜스 심리 스릴러 '사형에 이르는 병'은 총 24건의 살인사건 중 단 한 건의 살인만은 부정하는 연쇄살인범 야마토와 그의 의뢰로 감춰진 진범 찾기에 나선 대학생 마사야를 둘러싼 충격적인 비밀과 잔혹한 진실을 그린 영화다.  평범한 빵집 주인으로 지내며 7년에 걸쳐 24건의 살인을 저지른 흉악한 연쇄살인범 야마토. 그는 10대 후반의 소년소녀를 감금, 학대, 살해한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반면 우등생으로 모든 이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자라다 삼류대학 법학과에 진학 후 아웃사이더로 하루하루를 살던 마사야. 그는 과거 이웃 야마토로부터 진짜 범인을 찾고 자신의 무죄를 입증해달라는 편지를 받게 된다. '사형에 이르는 병'에서 자신만의 잔혹한 규칙을 통해 24명을 죽인 계획형 연쇄살인범 야마토로 분한 아베 사다오는 제46회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 남우주연상 수상, 제65회…

  • 1277

    김지운 감독x송강호 재회 '거미집', 전세계 187개국 선판매 '쾌거'

    김지운 감독의 영화 '거미집'이 전 세계 187개국 선판매 및 주요 국가에서 동시기 개봉을 확정했다.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바꾸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열 감독(송강호)이 검열,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현장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리는 영화다.  '거미집'은 북미를 포함한 해외 187개국에 판매돼 전 세계 관객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일본, 대만, 홍콩,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은 물론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칸디나비아 등 유럽지역, 멕시코, 브라질 등의 남미지역, 호주, 뉴질랜드 등의 오세아니아 지역까지 다양한 국가의 영화 팬들의 기대를 얻고 있다. 특히, 북미 지역은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미국 대표 배급사인 사무엘 골드윈 필름즈(Samuel Goldwyn Films)가 선택한 …

  • 1276

    레전드 코미디 시리즈의 귀환 '가문의 영광: 리턴즈'

    '가문의 영광: 리턴즈'는 잘나가는 스타 작가 대서와 가문의 막내딸 진경을 결혼시키기 위해, 온갖 음모를 꾸미는 장씨 가문의 사생결단 결혼성사 대작전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영화 '가문의 영광: 리턴즈'는 누적 스코어 약 2,000만 명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코미디 영화 '가문의 영광'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시리즈를 책임져온 오리지널 캐스트와 신선함을 더하는 뉴 캐스트들이 뭉쳤다.  윤현민은 신이 내린 글빨의 작가이자 가문의 강제 예비 사위 박대서 역을 맡았다. 불 같은 성격을 가진 가문의 막내딸 장진경 역은 유라가 연기한다. 영화 '가문의 영광 4 – 가문의 수난', '가문의 부활 – 가문의 영광 3', '가문의 위기 – 가문의 영광 2', '헬머니' 등에 출연하며 자타공인 코미디 영화 1인자로 자리매김한 김수미는 타고난 리더십으로 시대 초월 굳건한 가문의 수장을 지키는 홍덕자로 분했다. 김수미는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가문의 영광' 시…

  • 1275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초호화 라인업 '오펜하이머'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이다.  '다크 나이트' 3부작, '인셉션', '인터스텔라' , '덩케르크', '테넷' 까지 매 작품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으며 5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11개의 아카데미상과 2개의 최고 작품상을 수상하며 센세이션을 일으키는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 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핵무기 개발을 위해 진행되었던 비밀 프로젝트 맨해튼 프로젝트를 주도한 미국의 물리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번 작품은 크리스토퍼 놀란 작품 사상 가장 화려한 캐스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여러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온 배우 킬리언 머피가 세상을 바꾼 천재 과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 역을 맡았고, 그의 아내이자 생물학자 겸 식물학자인 키티 오펜하이머 역은…

  • 1274

    츠마부키 사토시 주연 추적 미스터리 영화 '한 남자'

    '한 남자'(감독 이시카와 케이)는 죽은 남편의 이름, 과거 모든 것이 다른 사람의 것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정체가 묘연해진 한 남자 X의 거짓된 인생을 따라가는 추적 미스터리 영화다.  제70회 요미우리문학상을 수상한 히라노 게이치로의 동명 소설 '한 남자'를 원작으로 했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과 함께 현재 일본 영화계를 대표하는 젊은 거장으로 언급되는 이시카와 케이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데뷔작 '우행록: 어리석은 자의 기록'(2019)으로 베니스국제영화제 오리종티 부문에 선정되며 평단과 관객 모두를 사로잡았던 그가 이번 작품에서 다시 한번 배우 츠마부키 사토시와 만나 기대감을 더한다.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동경가족', '워터보이즈'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로 국내에서 수많은 팬층을 보유한 츠마부키 사토시를 필두로 '어느 가족' 안도 사쿠라, 드라마 '언내추럴' 쿠보타 마사타카까지 막강한 초호화 연기파 배우진의 캐스팅도 기대…

  • 1273

    정우성 감독작 '보호자', 8월 15일 개봉 확정

    2023년 8월 15일 개봉을 확정한 '보호자'는 10년 만에 출소해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고 평범하게 살기를 원하는 수혁과 그를 노리는 이들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배우 정우성의 첫 장편 영화 연출로 화제를 모은 '보호자'는 제47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제55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42회 하와이 국제영화제 등 유수의 해외 영화제에 초청돼 일찌감치 주목받았다. 당시 인물의 감정을 드러내는 액션과 인상적인 촬영, 배우들의 호연이 눈에 띈다는 평가를 받은 '보호자'다.  감독이자 주연을 맡은 정우성은 10년의 수감 생활을 마친 뒤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고 평범하게 살고자 하는 수혁 역으로 등장한다. 수혁의 평범한 삶을 가장 위험한 꿈으로 만드는 빌런은 김남길, 박성웅, 김준한, 박유나가 맡았다.  김남길은 무슨 일이든 처리해 주는 성공률 100%의 해결사 우진을, 박성웅은 수혁이 몸담았던 조직의 보스 응국을 맡았다. …

  • 1272

    '코다' 제작진 신작 음악 영화 '마에스트로'

    '코다' 제작진의 새로운 음악 영화 '마에스트로'(감독 브뤼노 시슈)는 세계적인 지휘자이자 부자 관계인 프랑수아 뒤마르(피에르 아르디티)와 드니 뒤마르(이반 아탈)가 평생 꿈꿔온 이탈리아의 라 스칼라 지휘자 자리를 두고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지휘자라는 같은 직업을 가져 누구보다 서로를 잘 이해할 것 같지만 서로에 대한 묘한 경쟁심으로 관계가 소원한 유명 지휘자 부자인 프랑수아 뒤마르와 드니 뒤마르. 아버지는 명망 높은 최고의 지휘자로 여전히 활발히 활동하고 있고, 아들은 아버지에 버금가는 명성을 쌓아간다. 어느 날, 아버지 프랑수아는 평생 꿈꿔온 무대, 라 스칼라의 지휘자 자리를 제안받고 뛸 듯이 기뻐하지만, 아들 드니는 자신에게 와야 할 제안이 아버지에게 잘못 전해졌음을 알게 되어 갈등에 빠진다.  '마에스트로'는 제64회 칸영화제 각본상 수상작이자 제84회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후보작 'Footnote'를 리메이크한 작품…

  • 1271

    정유미X이선균 주연 '잠', 극찬 세례 해외 반응

    2023년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에 초청된 정유미 이선균 주연의 '잠'이 프랑스 현지 시각으로 지난 5월 21일(일) 비평가주간 월드 프리미어 상영회를 통해 첫 공개된 이후, 해외 언론 및 평단의 열띤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잠'은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성공적으로 첫 공개를 마친 '잠'을 향한 해외 유수 매체와 평단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스크린 인터내셔널(Screen International)은 "단순한 몽유병에 대한 풍부한 상상력과 교묘한 변화가 가미된 영화", 소르티르 아 파리(Sortir à Paris)는 "관객들로 하여금 숨 돌릴 겨를을 주지 않는 매력적이고 드라마틱한 스릴러", 트르와 쿨뤠르(Trois Couleurs)는 "웃음과 공포가 뒤섞인 완성도 높은 장르 영화로…

  • 1270

    초난강, 트랜스젠더 파격 변신 '미드나잇 스완'

    영화 '미드나잇 스완'(감독 우치다 에이지)을 소개한다.  '미드나잇 스완'은 트랜스젠더로 살아가는 나기사가 부모에게 학대 받아온 조카 이치카를 맡게 되면서, 고독한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해 가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다.  도쿄의 트랜스젠더 바에서 쇼걸로 일하고 있는 나기사. 자신이 트랜스젠더임을 가족들에게는 비밀로 하고 있다. 그러던 중 고향 히로시마에서 온 조카 이치카를 잠시 맡게 된다. 이치카는 엄마 사오리의 방치와 학대로 마음을 닫아버린 소녀. 삼촌인 줄 알고 찾아온 나기사의 모습을 보고 적잖이 당황한다. 그리고 세상에 등을 돌린 두 사람의 기묘한 동거 생활이 시작된다. 남몰래 발레를 동경하던 이치카는 레슨비를 벌기 위해 친구가 추천한 불법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결국 경찰서에 가게 된다. 이 사건으로 인해 이치카가 발레에 소질이 있음을 알게 된 나기사. 상처받은 이치카를 다정하게 위로해주고 이치카를 위해 살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한편으로 엄마…

  • 1269

    완벽 싱크로율 마고 로비X라이언 고슬링 '바비'

    '바비'는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바비랜드에서 살아가던 바비가 현실 세계와 이어진 포털의 균열을 발견하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켄과 예기치 못한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바비' 티저 포스터는 바비를 상징하는 커다란 로고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 마고 로비와 라이언 고슬링이 각각 바비와 켄 역을 맡아 높은 캐릭터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이번 작품은 첫 연출작인 '레이디 버드'로 제7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작품상을 수상한데 이어 '작은 아씨들'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 겸 감독 그레타 거윅의 신작이다.  그레타 거윅 감독은 "대본을 쓰면서 영화와 사랑에 빠졌다. 이 작품을 나 말고 다른 사람이 연출하는 걸 견딜 수 없어 연출까지 맡게 되었다"며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전했다.  주인공 바비 역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