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가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씨네큐브 '2022 아카데미 화제작 열전' 개최, 14편 라인업
  • 91

    롯데시네마 '빛의 마술사' 신카이 마코토 영화 기획전

    롯데시네마가 빛의 마술사라 불리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영화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인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 '스즈메의 문단속'이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면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전작들이 다시 재조명 받고 있다. 이에 롯데시네마는 관객들의 니즈에 맞춰 4월 20일부터 25일까지 신카이 마코토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노원, 광복을 비롯한 총 31개 극장에서 3편이 상영된다. 상영작은 국내에서 382만 관객을 동원, 뜨거운 극찬을 받으며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너의 이름은'을 비롯해, 도시에 온 가출 소년과 하늘을 맑게 하는 소녀의 운명 같은 이야기를 담은 '날씨의 아이', 첫사랑의 아련함을 그린 벚꽃 이야기의 '초속 5센티미터'이며 특별 기획전 관람료는 10,000원이다. 특히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센텀시티, 수원에서…

  • 90

    메가박스 '워너 필름 소사이어티 기획전', 다시 보는 인생 명작 6편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글로벌 영화사인 워너브러더스 코리아(Warner Bros. Korea)와 손잡고 워너 필름 소사이어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워너 필름 소사이어티는 워너브러더스의 수많은 명작 가운데 오랜 시간 모두의 인생 영화로 사랑받아온 작품들을 메가박스 스크린을 통해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획전이다.  이번에 재개봉하는 작품은 '사랑은 비를 타고'부터 '블레이드 러너: 파이널 컷', '카사블랑카', '브이 포 벤데타', '엑소시스트: 디렉터스 컷', '보디가드'까지 총 6편이며 9월 21일부터 3개월 동안 차례대로 스크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9월 21일 재개봉하는 첫 번째 작품 '사랑은 비를 타고'는 당시 최고의 뮤지컬 배우 진 켈리가 연출과 주연을 맡은 뮤지컬 영화로 'Singin' in the Rain', 'Moses Supposes' 등 주옥같은 명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10월 5일 선보이…

  • 89

    한국의 스필버그, 배창호 감독 데뷔 40주년 기념 기획전

    한국의 스티븐 스필버그라 불리는 배창호 감독의 데뷔 40주년을 기념하는 '배창호 감독 기획전'이 9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전국 CGV 극장 중 5곳에서 개최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배창호 감독이 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담았던 시대의 풍경과 시대의 얼굴, 우리 시대의 스타 배우들을 볼 수 있는 마스터피스 총 7편이 상영된다. 배창호 감독은 이장호 감독의 연출부로 영화에 입문해, '꼬방동네 사람들'(1982)로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으며 데뷔했다. 이후 상업적 성공은 물론 감독의 예술성까지 입증한 '고래사냥'(1984), 미국 올 로케이션으로 아메리칸드림의 좌절과 꿈을 그린 '깊고 푸른 밤'(1985), 배창호 감독식 멜로를 보여준 '기쁜 우리 젊은 날'(1987), 신인 이정재 배우를 발굴한 '젊은 남자'(1994), 배창호 감독의 배우로서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는 '러브 스토리'(1996) 그리고 한국 여인의 삶을 아름다운 사계절 배경으…

  • 88

    아트나인 겟나인, 대범한 여성영화 5편 선정

    예술영화 전용관 아트나인 월례 기획전 겟나인이 8월에는 주어진 자리와 규범을 요란하게 위반하고 세계와 관계를 사유하는데 온 마음과 몸을 내던지는 대범한 여성영화 다섯 편을 '이상하고, 괴팍하고, 사려 깊은: 위반과 연대의 여성영화'라는 테마로 선보인다. 여성 감독의 이상하고, 괴팍하고, 사려 깊은 5편의 영화는 '대중문화 퀴어링하기', '아마추어', '스위티', '애니멀', '퀴어 지니어스'다.  8월의 GET9, 첫 번째 영화 '대중문화 퀴어링하기'는 여성-퀴어-팬덤에 대한 흥미로운 탐구를 진행한다. 다양한 플랫폼을 넘나드는 팬덤의 움직임이 즉각적이고 가시화된 현재, 영화는 미디어를 중심으로 한 퀴어 팬덤의 역사를 훑고 팬덤 문화운동을 기록한 자료로써 더욱 주목해볼 법하다.  두 번째 영화 '아마추어'는 여성과 노동, 이민과 성장 등 다양한 키워드를 조화롭게 아우른다. 독일의 유명 할인점인 슈퍼빌리가 스웨덴의 작은 마을에 들어온다는 소문이 돌자…

  • 87

    주간 넷플릭스, 하이틴 로맨스부터 공포 영화까지

    2022년 7월 첫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삶을 즐기기로 한 순간 유령이 됐다? '유령인데 어쩌라고' 넷플릭스 대표 하이틴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에서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냈던 라나 콘도어가 색다른 매력의 하이틴 코미디 시리즈 '유령인데 어쩌라고'에서 인기를 얻고 싶은 유령으로 돌아온다. 내세울 건 공부밖에 없는 단짝 에리카와 지아는 졸업을 앞두고 학교생활을 제대로 즐겨보기로 한다. 과거의 모습은 벗어던지고 자신감 넘치는 삶을 살기로 한 순간, 어처구니 없게도 에리카는 사고로 유령이 되고 만다. 하지만 살아있을 때처럼 걷고 말하고, 심지어 다른 사람들 눈에 보이기까지 하는 에리카는 이승에 온전한 모습으로 머물기 위해 죽기 전 마지막 소원이었던 인기를 얻으려 한다. 지옥에서도 포스팅할 기세로 인플루언서가 되려는 에리카의 모습이 지아는 점점 낯설게만 느껴진다. 과연 에리카는 바람대로 인기를 얻어 이승에 머물 수 있을까?  때…

  • 86

    아트나인 겟나인, 다채로운 BL 영화

    예술영화 전용관 아트나인의 월례 기획전 겟나인이 2022년 7월에는 소년들의 미묘한 사랑의 감정과 판타지 가득한 그 매력을 알아볼 수 있는 BL 영화 4편을 'Boys with Love'라는 테마로 선보인다.  선정된 BL 영화는 '체리마호: 30살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될 수 있대', '궁지에 몰린 쥐는 치즈 꿈을 꾼다', '그녀가 좋아하는 것은', '메타모르포제의 툇마루'로 7월 한 달간 아트나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체리마호: 30살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될 수 있대'는 마법에 걸려 마음의 소리를 듣게 된 아다치와 쿠로사와의 아슬아슬한 사내 연애를 그린 BL 로맨스다. 수많은 팬들의 열렬한 개봉 소취가 끊이지 않았던 작품으로 동명의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한 드라마 '닿으면 속마음이 들린다'에 판타지적 요소를 더한 사내 로맨스다.  두 번째 영화 '궁지에 몰린 쥐는 치즈 꿈을 꾼다'는 사랑에 빠진 두 남자를 그린 미즈시로 세토나의 인기 만…

  • 85

    CGV '박찬욱X송강호 칸 특별전' 개최

    CGV가 '칸 국제영화제' 수상의 여운을 특별전을 통해 이어나간다. CGV는 6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박찬욱 감독과 송강호 배우의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본상 수상을 기념해 '박찬욱X송강호 칸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박찬욱 연출작, 송강호 주연작 중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서 수상했거나 진출했던 작품을 모아 전국 CGV아트하우스에서 상영한다. '박찬욱X송강호 칸 특별전'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은 총 7편으로 '올드보이', '박쥐', '아가씨', '헤어질 결심', '밀양', '기생충', '브로커' 등이다. 먼저 '제57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최민식 주연의 영화 '올드보이'를 만날 수 있다. 약 430만명의 국내 관객을 모은 '아가씨'는 '제69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된 바 있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167분 러닝타임의 확장판으로 상영된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박찬욱 감독에게 감독…

  • 84

    씨네큐브 '2022 아카데미 화제작 열전' 개최, 14편 라인업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3월 10일부터 4월 6일까지 '2022 아카데미 화제작 열전'을 개최한다.  이번 라인업은 3월 27일(현지시각) 열리는 제94회 아카데미상의 주요 부문 후보작 13편과 스페셜 프리미어 1편까지 총 14편이 선정됐다.  국내 미개봉 화제작 5편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작품상, 감독상 등 7개 부문 후보에 오른 케네스 브래너 감독의 '벨파스트', 테니스계의 슈퍼스타 윌리엄스 자매의 아버지인 리차드 윌리엄스의 전기 영화 '킹 리차드', 유수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크리스틴 스튜어트 필모 최고의 연기로 평가받고 있는 '스펜서',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과 페넬로페 크루즈의 8번째 만남이자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패러렐 마더스', 작년 선댄스영화제 최고 화제작이자 사상 최초로 올해 아카데미상 장편 애니메이션, 장편 다큐멘터리, 국제장편영화 후보에 동시에 오른 '나의 집은 어디인가'다.  관객들의…

  • 83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홍대 이전 3월 7일 오픈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가 홍대로 이전해 2022년 3월 7일 새로운 공간에서 문을 연다. 한국 최초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는 2007년 개관부터 개봉을 비롯, 기획전과 상영회를 통해 다양한 한국 독립영화를 선보이고 있다.  인디스페이스는 약 7년간의 종로(서울극장)에서의 운영을 마무리 짓고 또 한번 새로운 관객 개발을 위해 2022년 시작과 함께 홍대 인근으로 이전했다. 새 공간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176 (동교동, 와이즈파크) 8층으로 롯데시네마 홍대입구 내에 위치해있다. 8층 상영관 중 1관 한 관을 사용하며 더욱더 쾌적한 관람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존 로비를 인디스페이스만의 관객라운지와 매표소로 꾸며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인디스페이스는 홍대 이전에 맞춰 새로운 예매 시스템 또한 구축했다. 인디스페이스 전용 예매페이지가 만들어졌으며, 접속하여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결제와 예매가 가능하다. 새 시스템에서는 모바일 티켓 발…

  • 82

    아트나인 겟나인, 스페인 영화계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전

    예술영화전용관 아트나인의 월례기획전 겟나인이 2022년 2월에는 스페인 영화계의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전을 열고 그의 대표작 4편을 상영한다. 이번 겟나인을 통해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대표작이라 불리며 제56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과 외국어 영화상, 제7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을 수상한 '그녀에게'가 관객들을 찾는다. 혼수 상태에 빠지게 된 두 여인을 사랑하는 두 남자의 불완전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전세계 유수 시상식에서 수상을 거머쥐었다.  이어 독특한 연출 기법, 세련된 영상과 음악으로 관객을 눈을 사로잡았던 '나쁜 교육'이 상영된다. 감독이 된 엔리케(펠레 마르티네즈) 앞에 어린 시절 신학교 친구 이나시오(가엘 가르시아 베르날)가 나타난다. 재회한 기쁨도 잠시, 이나시오는 어릴 적 자신들에게 나쁜 교육을 행한 마놀로 신부를 향한 증오와 복수, 음모와 살인에 관해 쓴 '방문객'이란 시나리오를 건넨다. 영화는 첫 사랑과의 재…

  • 81

    아트나인 겟나인, 올해 스크린을 빛낸 4명의 아이콘

    예술영화 전용관 아트나인의 월례 기획전 겟나인이 12월에는 'ICON of 2021'을 테마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겟나인에서는 올 한해 독립예술영화관과 영화계를 빛낸 4명의 아이콘을 방민아, 티모시 샬라메, 매즈 미켈슨, 유태오로 선정했고 이들의 대표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올해 독립예술영화계에서 가장 빛난 연기력을 선보인 라이징 스타, 방민아 배우의 주연작 '최선의 삶'이 상영된다. 찬란하고 위태로웠던 10대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방민아는 뉴욕아시안영화제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제42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후보에 오르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12월 겟나인에서 감독과 스태프들이 영화를 함께 보며 연출 의도, 장면 별 분석 및 촬영 비하인드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누는 코멘터리 GV로 진행될 예정이다.  14일에는 할리우드 차세대 스타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할리우드 거장 감독들의 캐스팅 1순…

  • 80

    아트나인 겟나인, '해피 프라이드 인 시네마' 과거와 현재의 퀴어영화 6편

    예술영화 전용관 아트나인의 월례 기획전 겟나인 11월에는 'HAPPY PRIDE in Cinema'를 테마로 퀴어 영화 대표작 6편을 선정해 기획전을 진행한다. 차별과 편견 없는 세상을 위해, 언제나 앞장서 왔던 수많은 퀴어 영화들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는 기회다.  2일에는 퀴어, 가족, 성장이라는 주제 속 영화라는 매개체를 통해 독보적인 스타일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있는 천재 감독 자비에 돌란의 최신작 '마티아스와 막심'으로 포문을 연다. 단지 친구 사이였던 마티아스와 막심이 뜻밖의 키스 이후 마주한 새로운 세상의 시작을 담은 드라마다.  9일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배우 휴 그랜트의 리즈 시절을 엿볼 수 있는 '모리스'가 상영된다. 동성애가 금기되었던 20세기 초 영국, 모리스와 클라이브의 가슴 아프면서도 아름다운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제44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은사자상을 수상한 수작이다.  이어 15일 월요일에는…

  • 79

    팬데믹으로 침체된 극장가, 강력한 구원 투수 '이터널스' 등장에 기대감 UP

    마블 기대작 '이터널스'의 개봉을 앞두고 극장가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준비하며 활기를 띠고 있다.   배우 마동석이 한국 남자 배우 최초로 마블에 합류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이터널스'는 수 천년에 걸쳐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살아온 불멸의 히어로들이 인류의 가장 오래된 적 데비안츠에 맞서기 위해 다시 힘을 합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 히어로 영화다.  롯데시네마는 '이터널스 슈퍼위크' 사전 예매 이벤트부터 개봉 주차별 릴레이 굿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11월 2일까지 '이터널스'를 사전 예매한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오리지널 굿즈를 제공하고, AR 온라인 예매권과 '이터널스'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담긴 미니 포스터 10종으로 구성된 AR 액션티켓을 판매한다. AR 액션티켓은 티켓의 전면을 AR 카메라로 촬영 시 '이터널스'의 예고편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터널스'를 관람한 고객에게 스페셜 포스터와…

  • 78

    CGV, 넷플릭스 영화 6편 개봉 '돈 룩 업'부터 '언포기버블'까지

    CGV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올해말까지 6편의 영화를 극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지난 9월 진행된 'NETFIC(넷픽, NETFLIX IN CGV)' 특별전에 이은 넷플릭스와의 협업이다.   서부영화 ‘더 하더 데이 폴’이 10월 20일 개봉된다. '더 하더 데이 폴'은 숙적 루퍼스 벅이 출소한 사실을 알게 된 서부의 무법자 냇 러브가 미뤄뒀던 복수를 마무리하기 위해 흩어졌던 팀을 모아 그의 뒤를 추격하며 벌어지는 활극을 그린 서부영화다. 기존 서부극의 고정관념을 깨고 흑인 배우 조너선 메이저스, 자시 베츠, 이드리스 엘바 등이 주인공으로 열연하고, 힙합 아티스트 제이-Z가 음악을 맡았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앤드류 가필드가 출연하는 뮤지컬 영화 '틱, 틱… 붐!'과 '피아노'로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제인 캠피온 감독이 12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파워 오브 도그', 산드라 블록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장르의 '언포기버블'도…

  • 77

    아트나인 겟나인 9월, '우리가 사랑한 장국영의 모든 것'

    예술영화 전용관 아트나인의 월례 기획전 겟나인이 2021년 9월에는 '우리가 사랑한 장국영의 모든 것' 테마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1956년 홍콩에서 태어난 장국영은 1977년 홍콩 ATV가 주최한 아시아가요제에서 입상 후 가요계에 데뷔, 1978년 영화 '홍루춘상춘'을 통해 배우로도 진출한다.  이후 영화 '갈채'(1979), '열화청춘'(1982) 등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던 그는 느와르 영화 '영웅본색'(1986)과 판타지 영화 '천녀유혼'(1987)의 주연을 맡으며 장국영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후 왕가위 감독의 영화 '아비정전'(1990), '동사서독'(1995), '해피 투게더'(1997)에 주연으로 열연해 왕가위 영화 특유의 고독, 우울, 슬픔을 고스란히 표현해내며 왕가위 감독의 페르소나로 주목받기도 했다. 특히 천카이거 감독의 작품이자 제46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패왕별희'(1993)로 전세계적인 배우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