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장르물 대가' 김은희 작가의 오컬트 미스터리 드라마 '악귀'
  • 86

    주간 넷플릭스, 유재석 신개념 노동 예능부터 다크 코미디 '웬즈데이'까지

    2022년 11월 넷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신개념 로컬 노동 버라이어티 '코리아 넘버원' '코리아 넘버원'은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 3인이 한국의 넘버원 장인을 찾아가 체력도 정신력도 남김없이 쏟아부으며 전통 노동을 체험하고 그날의 넘버원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프로그램이다. 예능계의 장인 유재석, 독보적인 매력으로 영화와 예능을 오가며 활약 중인 이광수, 월드클래스 배구의 신 김연경이 넘버원 트리오로 뭉쳤다. 이들은 전라남도 장흥, 담양, 신안, 나주와 충청남도 서천, 경상남도 남해, 부산, 강원도 원주 등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장인들을 만나 그들에게 한 수 배우고, 그 속에서 노동의 참 의미를 전한다. 한국의 전통 노동이라는 이색적인 소재와 세 사람의 유쾌한 입담, 예측 불가 몸개그, 쉴 새 없는 티키타카를 담은 '코리아 넘버원'의 연출은 '효리네 민박', '마녀사냥' 등을 만든 정효민 PD가 맡았다.  소름 돋고, 기이하고…

  • 85

    주간 넷플릭스, 야생 생존기부터 술 예찬론까지

    2022년 7월 넷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야생과 과거의 기억으로부터 벗어나라! '숨 쉬어라' 넷플릭스 시리즈 '숨 쉬어라'는 캐나다 국경 지대에 추락한 비행기 사고에서 홀로 살아남은 리브의 생존을 향한 고군분투를 다룬다. 휴대폰도 작동되지 않는 깊은 산 속에 고립된 리브는 오직 스스로에 의지해 살아남으려 애쓰지만 온갖 위험이 도사린 야생과 외로움 속에서 탈출구를 찾기란 쉽지 않다. 설상가상 리브를 괴롭혀온 과거의 기억들이 그녀의 생존 의지마저 꺾으려 한다. 과연 리브는 자신을 짓누르는 두려움과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스크린으로 옮긴 영화 '인 더 하이츠'에서 바네사를 연기한 가수이자 배우 멜리사 바레라가 리브로 분해 생존을 향한 처절한 감정과 액션을 때론 섬세하게, 때론 힘있게 펼쳐 보인다.  심장이 미쳤나봐 '퍼플 하트' '퍼플 하트'는 각자의 이익을 위해 위장 결혼을 한 뮤지션 지망…

  • 84

    주간 넷플릭스,'N번방' 추적 다큐부터 '러브, 데스 + 로봇' 시즌3까지

    2022년 5월 셋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범죄자는 반드시 잡힌다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 넷플릭스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는 N번방 사건을 맞닥뜨리게 된 기자, PD, 경찰 등 24명의 인터뷰를 통해 범죄의 실체를 밝혀나가는 사이버 범죄 추적 다큐멘터리다. 인류 범죄 역사상 전무했던 비대면 범죄인 N번방 사건의 가해자들은 익명성이 보장된 사이버 공간에서 해킹을 통한 협박, 암호화폐를 이용한 불법 거래를 하고 피해자들을 집단으로 괴롭히고 착취했다. N번방 사건을 처음으로 추적했던 기자 지망생 집단 추적단 불꽃'부터 기자, 시사 프로그램의 PD와 작가 등 다양한 저널리스트 그리고 사이버 수사대 경찰이 범죄와 가해자들의 실체를 집요하게 파헤쳐 마침내 체포에 성공한다. 범죄자는 반드시 잡힌다는 일념 하나로 이어온 취재와 수사, 체포의 과정을 면밀히 그리고 있는 이 작품은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범죄 추적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 …

  • 83

    주간 넷플릭스, 시리즈 피날레 '오자크 시즌4'부터 '할로윈 킬즈'까지

    2022년 4월 넷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웰메이드 시리즈의 완벽한 피날레 '오자크 시즌4 파트 2' 2017년 첫 시즌 공개 후 전 세계 유수의 시상식에서 119개 부문 지명, 19관왕을 달성한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 '오자크'가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다. '오자크'는 시카고 교외에서 평범한 삶을 누리던 마티의 가족이 오자크로 이주해 위험한 범죄 집단에 연루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다. 시즌4 파트 1에서 충격적인 엔딩으로 새로운 폭풍을 예고한 가운데, 카르텔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잡기 위해 나바로의 무리한 요구를 성사시킨 마티 부부는 믿었던 FBI 요원의 배신으로 나바로가 체포되어 또다시 궁지에 몰리게 된다. 나바로의 소식을 들은 카르텔의 후계자 하비의 분노가 엉뚱한 곳을 향하고, 그의 폭주로 마지막 남은 소중한 사람마저 잃게 된 루스는 카르텔을 향한 피의 복수를 시작한다. 분노에 사로잡힌 채 끝을 향해 내달리는 사…

  • 82

    넷플릭스 다큐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감독 최진성)는 N번방 사건을 맞닥뜨리게 된 기자, PD, 경찰 등 24명의 인터뷰를 통해 범죄의 실체를 밝혀나가는 사이버 범죄 추적 다큐멘터리이다.  그동안의 범죄 다큐멘터리들과 달리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는 인류 범죄 역사상 전무했던 새로운 유형의 비대면 범죄, 사이버 성범죄를 기록하고 쫓는다. N번방 사건의 가해자들은 익명성이 보장된 사이버 공간에서 자신들만의 구역을 만들고, 그 안에서 해킹을 통한 협박, 암호화폐를 이용한 불법 거래, ID라는 가면을 쓰고 자행되는 집단 괴롭힘과 착취 등 고전적인 범죄에서는 결코 상상하지 못했던 신종 범죄 방식을 취했다. '사이버 지옥: N번방을 무너뜨려라'는 기자를 꿈꾸던 평범한 대학생 집단 추적단 불꽃을 필두로 N번방 사건의 실체를 파헤치고자 취재를 이어나간 기자, PD, 시사 프로그램 작가 등 다양한 저널리스트,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범죄자를 추적하는 사이버…

  • 81

    주간 넷플릭스 '추즈 오어 다이'부터 '아나토미 오브 스캔들'까지

    2022년 4월 셋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게임이 시작되고 현실은 저주받았다 '추즈 오어 다이' 선택 아니면 죽음이다. 넷플릭스 영화 '추즈 오어 다이'는 돈이 필요한 두 친구가 상금이 걸린 정체불명의 비디오게임 커서를 재작동시키면서 현실과 비현실이 뒤섞인 미지의 세계에 접속하게 되는 스릴러다. 해고와 퇴거 통지를 동시에 받고 인생 막장에 내몰린 케일라와 게임 회사 운영을 꿈꾸는 아이작은 12만 5천 달러의 상금이 남아 있는 80년대 레트로 비디오게임 커서를 발견한다. 게임을 플레이하자 현실과 비현실의 구분이 없는 세계가 열리고 화면에 나타나는 두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골라야만 하는 운명의 기로에 서게 된다. 하지만 그들의 선택은 주변 사람들에게 상상치도 못한 고통을 안기고, 고통이 커질수록 케일라와 아이작의 상금은 올라간다. 점점 두 사람의 목숨까지 위협하는 게임, 그들은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인기 시리즈 '원헌드레드'로 존재감을 드러낸 라이…

  • 80

    주간 넷플릭스, 설경구 '야차'부터 이병헌 '우리들의 블루스'까지

    2022년 4월 둘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잡지 않으면 잡히는 스파이들의 진짜 전쟁 '야차' 넷플릭스 영화 '야차'는 스파이들의 최대 접전지 중국 선양에서 일명 야차가 이끄는 국정원 비밀공작 전담 블랙팀과 특별감찰 검사 그리고 각국 정보부 요원들의 숨막히는 접전을 그린 첩보 액션이다. 항상 새로운 도전과 변신을 마다하지 않는 배우 설경구가 사람 잡아먹는 귀신 야차로 불리는 블랙팀의 리더 지강인으로 분해 거침없지만 팀원을 누구보다 아끼는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한 것은 물론 현지인이 놀랄 정도로 자연스러운 외국어 연기와 리얼한 총기 액션을 구사했다. 본부에 보고되지 않은 블랙팀의 작전에 의심을 품고 끈질기게 따라붙는 특별감찰 검사 한지훈 역을 맡은 박해수는 올곧고 강직한 성격을 디테일하게 표현해 연기파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시 증명한다. 설경구와 박해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식과 각자 추구하는 신념이 전혀 다른 극과 극의 인물을 연기해 색다른 케미를 보여…

  • 79

    주간 넷플릭스, 19세기 영국 사교계 로맨스부터 스페인 연쇄 테러 실화까지

    2022년 3월 넷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사랑은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 '브리저튼 시즌2' 19세기 영국 사교계의 아찔한 스캔들과 로맨스로 전 세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넷플릭스 시리즈 '브리저튼'이 시즌2로 돌아왔다. 시즌2는 브리저튼 가문의 장남 앤소니의 로맨스를 이야기한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브리저튼 가문의 자작 지위와 가장 자리를 물려받은 앤소니는 무거운 책임감에 짓눌린다. 가족을 위해 가슴이 아닌 오직 머리로만 신부를 고르기로 다짐한 그는 사교계 최고의 신붓감인 에드위나 샤르마에게 접근하지만, 그녀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언니 케이트 샤르마를 먼저 사로잡아야 한다. 에드위나를 두고 팽팽하게 대립하는 앤소니와 케이트, 하지만 어느샌가 서로에게 강하게 끌리기 시작한다. 조너선 베일리가 지난 시즌에 이어 앤소니 역을, 넷플릭스 시리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에서 올리비아 역으로 눈도장을 찍은 시몬 애슐리가 케이트 역을 맡았다. 시즌1을 비롯해 넷플…

  • 78

    주간 넷플릭스, 인질극 '윈드폴'부터 액션 스릴러 '블랙 크랩'까지

    2022년 3월 셋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그 해 여름, 별장에서 벌어진 인질극 '윈드폴' 넷플릭스 영화 '윈드폴'은 오랜 기간 비어있던 별장에 침입한 한 남자가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별장에 온 재벌 부부와 맞닥뜨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심리 스릴러다. 모처럼 별장을 찾았다 인질이 된 부부는 무사히 빠져나가기 위해 남자의 강도질을 돕고 15만 달러를 요구하는 그에게 더 높게 부르라는 조언까지 한다. 돈이 인출되는 동안 불편한 동거를 하게 된 세 사람. 오만불손한 재벌 부부와 가난한 강도의 만남은 예상치 못한 상황과 오고 가는 날 선 대화에 점점 극단으로 치닫게 된다. '윈드폴'은 '더 원 아이 러브' 찰리 맥다윌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담당했고 '세븐'의 앤드루 케빈 워커가 공동 각본을 맡았다. '맹크',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리즈의 릴리 콜린스와 '파워 오브 도그'로 아카데미 조연상 후보에 오른 제시 플레먼스가 재벌 부부로 출연하며, '내가…

  • 77

    주간 넷플릭스, 왕가위 감독 대표작부터 라이언 레이놀즈 SF까지

    2022년 3월 둘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2050년의 나와 2022년의 내가 만났다! '애덤 프로젝트' 넷플릭스 영화 '애덤 프로젝트'는 시간 여행 중 2050년에서 2022년에 불시착한 전투기 파일럿 애덤 리드가 12살의 자신과 한 팀이 되어 미래를 구하기 위해 나서는 SF 어드벤처다. 시간 여행을 하던 중 뜻하지 않게 2022년에 착륙한 애덤 리드, 미래를 구하기 위해서는 시간 여행의 발명을 막아야만 한다. 그는 12살의 자신과 함께 더 먼 과거로 떠나 시간 여행 애덤 프로젝트의 창시자이자 돌아가신 아버지를 찾아 도움을 청하기로 한다. 넷플릭스 영화 '6 언더그라운드', '레드 노티스'와 '프리 가이', '데드풀' 시리즈 등에서 유쾌한 액션을 선보인 라이언 레이놀즈가 애덤 리드 역을 맡고,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헐크로 활약한 마크 러펄로가 애덤의 아버지이자 애덤 프로젝트를 만든 루이스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가모라를 연기한 조이…

  • 76

    주간 넷플릭스, '해적: 도깨비 깃발'부터 송가인 공연 실황까지

    2022년 3월 첫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사라진 보물, 찾는 자가 주인이다! '해적: 도깨비 깃발' '해적: 도깨비 깃발'은 2014년 866만 관객을 동원한 '해적'의 두 번째 이야기로,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스펙터클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자칭 고려 제일검인 의적단 두목 무치가 바다를 평정한 해적선의 주인 해랑을 만나 한 배에 탄다. 태생부터 상극인 탓에 바람 잘 날 없는 항해를 이어가던 중 그들은 사라진 왕실의 보물이 숨겨져 있다는 소문을 듣고 위험천만한 모험을 시작한다. 충무로 대세 배우 강하늘, 한효주, 이광수, 권상우, 채수빈, 오세훈, 김성오, 박지환이 총출동했다. 드라마 '추노'와 전편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으로 흡인력 강한 필력을 보여준 천성일 작가의 시나리오에 '쩨쩨한 로맨스', '탐정: 더 비기닝'으로 코미디 연출력과 흥행성을 입증한 김…

  • 75

    주간 넷플릭스, 김혜수 '소년심판'부터 바이킹들의 대장정까지

    2022년 2월 넷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저는 소년범을 혐오합니다 '소년심판'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은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이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소년범죄와 그들을 담당하는 판사들의 이야기다. 존재만으로 신뢰를 주는 배우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이 각기 다른 신념을 가진 네 명의 판사로 분해 균형 잡힌 시선으로 소년범죄의 현주소를 바라본다. 김혜수가 사건의 경중에 상관없이 단호한 처분을 내리는 심은석 판사 역을, 김무열이 소년들이 교화될 수 있다고 믿으며 바르게 이끌려는 차태주 판사 역을 맡았다. 이성민은 법제 시스템을 고민하는 베테랑 강원중 부장판사 역을, 이정은은 소년범죄를 속도전이라 말하는 완고한 나근희 부장판사 역을 맡아 서로 다른 관점으로 첨예하게 대립하며 시청자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진다.  얼굴천재 CEO와 연기천재 직원의 맞선 '사내맞선' '사내맞선'은 얼굴천재 능력남…

  • 74

    주간 넷플릭스, 다시 깨어난 살인광부터 카니예 웨스트 다큐까지

    2022년 2월 셋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우리니까 너무나도 특별한 지금 '서른, 아홉' '서른, 아홉'은 마흔을 코앞에 둔 세 친구의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휴먼 로맨스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우연히 만나 어느덧 함께 마흔을 바라보는 서른아홉 세 친구 차미조, 정찬영, 장주희. 세 사람의 서른아홉 일상은 평범하면서도 바람 잘 날 없다. 매 작품 탁월한 연기와 매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멜로퀸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손예진이 제2의 인생을 꿈꾸는 강남 피부과 원장 차미조 역을 맡았다. '슬기로운 의사생활'로 사랑받은 전미도가 시한부 선고를 받은 연기 선생님 정찬영 역을, '맨 오브 라만차' 등 뮤지컬 무대에서 맹활약 중인 김지현이 연애를 기다리는 백화점 코스메틱 매니저 장주희 역을 맡아 성격도 취향도 다르지만 우정 하나로 똘똘 뭉치는 찐친 케미를 보여준다. 여기에 연우진, 이무생, 이태환이 합세해 세 친구에게 찾…

  • 73

    주간 넷플릭스, '색'다른 로맨스 '모럴센스'부터 돌아온 '톨 걸 2'까지

    2022년 2월 둘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조금 '색'다른 취향존중 로맨스 '모럴센스'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는 모든 게 완벽하지만 남다른 성적 취향을 가진 지후와 그의 비밀을 알게 된 유능한 홍보팀 사원 지우의 아찔한 취향존중 로맨스다. 영화 '6년째 연애중', '좋아해줘' 등 현실 반영 로맨스로 공감을 일으켰던 박현진 감독의 신작으로 드라마 '사생활', '시간', '안녕 드라큘라'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채우고 있는 배우 서현과 넷플릭스 시리즈 'D.P.', 드라마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 '너의 밤이 되어줄게' 등을 통해 믿보배로 거듭나고 있는 루키 이준영이 호흡을 맞췄다. 서현이 맡은 정지우는 우연히 직장동료의 비밀스러운 취향을 알게 된 후 그와 아슬아슬한 관계를 이어가는 인물이며, 이준영이 연기한 정지후는 여직원들의 인기를 독차지하는 완벽한 모습 뒤 은밀한 취향을 감춘 캐릭터다. 할 말은 하고 사는 지우와 절대 들키고 싶지 않은 …

  • 72

    주간 넷플릭스, 돌아온 브나나부터 '머더빌 시즌1'까지

    2022년 2월 첫째 주 주간 넷플릭스를 소개한다.  브나나가 돌아왔다! '브루클린 나인-나인 시즌7' '브루클린 나인-나인'은 뉴욕 브루클린에 있는 가상의 99번 관할 경찰서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룬 좌충우돌 시트콤이다. 철없고 망나니 같지만 체포 실적 하나는 에이스인 제이크 페랄타 형사를 중심으로 남자 형제만 7명이라 강해 보이고 싶은 에이미 산티아고, 운동감각은 좋지 않지만 성실한 일벌레이자 금사빠인 찰스 보일, 터프하고 똑똑하며 사생활 노출을 극도로 싫어하는 로사 디아스, 어떤 상황에서도 절대 웃지 않는 홀트 서장 등 관할서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끊임없이 웃음을 안긴다. 제이크 페랄타 역의 앤디 샘버그는 SNL(Saturday Night Live)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멤버로 제71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을 차지했으며, '브루클린 나인-나인'의 프로듀서로도 참여했다.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사건사고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티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