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가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씨네큐브 '2022 아카데미 화제작 열전' 개최, 14편 라인업
  • 8

    대한극장, '투쟁의 파편' 기획전 개최

    대한극장이 3월 19일부터 3월 30일까지, 약 2주간 '투쟁의 파편'이라는 타이틀로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기획전에서는 현대 사회 곳곳에서 일어나는 여러 형태의 투쟁을 다룬 작품들을 모아 상영할 예정이다.  라인업은 총 여섯 작품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은 한 남자가 병원과 제약회사를 상대로 자신이 발견한 치료 방법을 관철시키기 위해 투쟁하는 모습을 담담하게 그려낸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 에이즈 확산에 무책임한 정부와 제약회사를 상대로 뜨겁게 투쟁하는 액트업파리 활동가들의 모습을 담은 '120 BPM', 사회 현상들을 거칠고 때론 섬세하게 사실적으로 묘사한 '똥파리', 베트남 전쟁의 비밀을 담은 정부 기밀문서를 손에 쥔 워싱턴 포스트가 모든 것을 걸고 보도해야만 하는 상황을 긴장감 있게 그려낸 '더 포스트', 지병으로 일을 할 수 없게 된 한 남자가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찾아간 관공서에서 복잡하고 관료적인 절차 때문에 마땅히 누려야 할 복지를 …

  • 7

    대한극장 기획전 '상실의 흔적'

    대한극장이 1월 15일부터 1월 26일까지, 약 2주간 '상실의 흔적'이라는 타이틀로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기획전은 '상실'이라는 공통 주제를 가진, 다양한 인간관계 속에서 겪는 감정들을 섬세한 연출로 표현한 작품들을 모아 스크린을 통해 상영할 예정이다. 라인업은 총 여섯 작품으로 주체적 삶을 살고자 했던 한 여인의 불행한 인생을 통해 삶의 허무함을 장 뤽 고다르의 시선으로 그려낸 '비브르 사 비', 사랑하는 여인의 투병에 지쳐가는 한 남자의 사랑을 색을 통해 표현한 미셸 공드리’ 표 판타지 '무드 인디고', 내일을 찾기 위해 지독한 현실을 감내해야 하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 '내일을 위한 시간', 엄마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마주할수록 외면하고 싶었던 아버지와 아들의 상실감을 섬세한 연출로 표현한 '라우더 댄 밤즈', 마트라는 작은 사회 안, 저마다의 사연들을 품고 외롭게 살아가는 세 사람의 이야기 '인 디 아일', 필사적으로 떠나온 고향 맨체스터를 다시 …

  • 6

    대한극장 12월 특별전 '원스 어게인'

    매달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는 대한극장이 12월 11일부터 22일까지, 약 2주간 원스 어게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원스어게인 기획전은 2020년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한극장 기획전 중 관객들의 재상영 요청이 가장 많았던 작품들을 추려서 다시 스크린을 통해 상영하는 기획전이다. . 상영작 라인업은 총 일곱 작품으로 2020년 대한극장 기획전 중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장이머우 감독의 초기작 4편 '붉은 수수밭', '홍등', '귀주 이야기', '인생'과 '사랑의 형태 기획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전' 당시 연장 상영 문의가 가장 많았었던 '몽상가들', '어느 가족' 그리고 이준익 감독전에서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동주'로 이루어져 있다.  이 밖에도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원스 어게인 기획전 번외편으로 24, 25일, 30일, 31일에도 총 4작품이 상영 예정돼 있다.  이번 기획전은 관람객을 대…

  • 5

    대한극장, 박찬욱 감독 기획전 개최

    매달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는 대한극장이 11월 6일부터 11월 24일까지, 약 3주간 박찬욱 감독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박찬욱 감독전은 '공동경비구역 JSA' 개봉 20주년 기념으로 기획돼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작품마다 완벽에 가까운 미장센을 보여주며, 인간의 죄의식을 면밀히 탐구하는 작품 구성 방식으로 사랑받는 박찬욱 감독의 명작을 다시 볼 수 있다. 상영작 라인업은 총 일곱 작품으로 한국 영화사에 길이 남을 기념비적인 작품 '공동경비구역JSA'를 시작으로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자, 꼬리에 꼬리를 무는 피의 복수와 잔혹함을 담은 하드보일 복수극 '복수는 나의 것', 복수를 위해 15년을 기다린 두 남자의 처절한 대결을 그려내 전 세계 영화인들을 놀라게 함과 동시에 한국 영화 위상을 드높인 '올드보이', 박찬욱 감독의 오리지널 각본과 배우 이영애의 파격 변신으로 화제를 모았던, 13년간 억울한 누명을 쓴 채 성실하게…

  • 4

    대한극장 '그 후, 끝나지 않은 이야기' 기획전

    대한극장이 10월 9일부터 10월 20일까지 약 2주간 '그 후, 끝나지 않은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기획전에서는 이념과 투쟁을 다루며 실화를 바탕으로 한, 서스펜스가 뛰어난 명작 4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상영작 라인업은 베일에 가려져 있었던 10년간의 빈 라덴 추적 실화를 사실적으로 다룬 '제로 다크 서티', 어둠의 시대, 나치가 점령한 폴란드 바르샤바에 홀로 남겨져 고독하게 전쟁을 견뎌야 했던 피아니스트 블라디슬로프 스필만의 감동 실화 '피아니스트', 1954년부터 1962년까지 9년간의 프랑스 식민통치에 대항하여 투쟁한 알제리 민족 해방 전선 지도자 알리의 치열했던 지난날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재구성한 '알제리 전투', 1967년 인종 갈등이 극심했던 미국 디트로이트의 알제 모텔에서 발생한 실제 총격 사건을 다룬 '디트로이트'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기획전은 스릴러, 드라마 장르를 좋아하는 관객들과 아직 네 편의 작품을 스크린…

  • 3

    대한극장, 2020씨네가든 가을 시즌 상영회

    대한극장이 9월 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2달간 2020 씨네가든 가을시즌 상영회를 개최한다.   씨네가든 상영회는 매년 봄, 가을 대한극장 8층 루프탑에서 시즌 한정으로 영화의 야외상영을 즐길 수 있는 대한극장만의 시그니처 상영회이다. 이미 젊은 층 사이에서는 SNS를 통해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할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로 꼽히는 등, 특별한 경험을 찾아다니는 20~30대 커플들에게 인기 있는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대한극장에서 준비한 이번 가을시즌 라인업은 총 다섯 작품으로, 그 시절 전 세계 모두의 첫사랑 소피 마르소와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본 OST ‘Reality’를 만날 수 있는 '라붐'을 시작으로 데미 무어와 패트릭 스웨이지의 영화사의 길이 남을 도자기 신으로 유명한 고전 로맨틱 판타지 '사랑과 영혼', 탐 크루즈, 르네 젤위거 주연의 '제리 맥과이어', 현대판 오만과 편견으로 평가받으며 로맨틱하지만 너무나도 다른 두 남자를 만나면서 …

  • 2

    대한극장, 이준익 감독전 개최

    지난 6월과 7월, 각각 장예모 감독전, 이창동 감독전을 성황리에 마친 대한극장이 8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약 2주간 이준익 감독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이준익 감독전은 '왕의 남자' 개봉 15주년 기념으로 기획되어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우리의 정서를 조명하고, 재미와 감동을 이끌어내는 한국 영화계에 독보적인 이야기꾼 이준익 감독의 명작을 모아 상영할 예정이다.  상영작 라인업은 총 다섯 작품으로, 조선 최초의 궁중 광대로 살았던 장생과 공길의 파란만장 한 삶을 다룬 '왕의 남자', 왕이 되고 싶었던 영조, 아들이 되고 싶었던 사도세자의 역사상 가장 비극적 결말을 다룬 '사도', 가장 아픈 곳에서 피어난 가장 따뜻한 이야기 '소원', 모든 것이 허락되지 않았던 일제강점기, 두 청춘의 찬란했던 삶을 흑백으로 담아낸 '동주', 1923년 관동대지진 이후 괴소문으로 무참히 학살된 조선인들의 한을 풀기 위해 사형까지 무릅쓴, 가장 말 안 듣는 조선인…

  • 1

    대한극장, 스크린서 다시 보고 싶은 명작들 '리플레이 특별전2' 개최

    스크린에서 다시 보고 싶은 명작들이 온다.  대한극장이 4월 3일부터 4월 14일까지, 약 2주간 스크린에서 다시 보고 싶은 작품들로 구성된 리플레이 특별전2 ‘Emotion [감:정]'을 연이어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대한극장의 리플레이 특별전2는 ‘어떤 현상이나 일에 대하여 일어나는 마음이나 느끼는 기분’을 뜻하는 ‘감정’을 주제로, 명작으로 꼽히는 6편을 모아 상영한다.  이에 따라 공개된 기획전의 공식 포스터에는 작품 속 주인공들의 다양한 표정들이 드러나 있어 시선을 사로 잡는다. 기쁨과 슬픔, 놀람과 두려움 등 한 단어로 표현하기 힘든 복합적인 감정들은 영화 속에서 서로 다르게 표현되며 이번 기획전을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상영작 라인업은 총 여섯 작품으로 진정한 행복의 비밀을 찾아 떠난 정신과 의사의 버라이어티한 어드벤처를 그린 '꾸뻬씨의 행복여행', 죽음을 앞둔 한 부인과 그녀를 간호하는 남편의 이야기로 80대 노부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