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디스포라영화제, 소외된 세상 비추는 포스터 > 영화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제9회 디스포라영화제, 소외된 세상 비추는 포스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1-02-09 12:45

본문

c.jpg

제9회 디아스포라영화제가 새로운 로고와 함께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9회 디아스포라영화제의 티저 포스터는 올해로 4년째 함께 하고 있는 플락플락(flagflag) 스튜디오의 이경민 디자이너가 디자인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환대/화합/공존/존중/연대의 가치로 세상을 바라보는 디아스포라영화제의 시선을 담아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기울어진 알파벳 D는 주류 사회와 디아스포라영화제의 D를 의미한다.


중심 사회인 D를 중심으로 반대되는 컬러로 대치한 중심 사회의 주변부는 디아스포라 존재들로 가장 어두운 그림자이기도 하지만 가장 빛나는 빛무리로서 그려냈다. 기존의 디아스포라영화제 포스터가 소외된 이들의 모습을 가까이 들여다보는 디자인으로 화제를 끌었다면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중심 사회인 D와 그 주변에 퍼진 빛무리 각각을 강조하면서도 경계 없이 퍼진 하나의 세계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그뿐만 아니라 빛무리의 낮과 밤을 담은 모션 포스터 형식을 시도해 영화제를 찾는 이들에게 소외된 주변에게 향하는 우리의 시선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제9회 디아스포라영화제는 인천광역시 일대에서 2021년 5월 21일부터 3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펼쳐지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전체 상영작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5월 중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