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제3회 인디&다큐 한국영화제, 온라인 개최
  • 2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자연과 인간의 공존

    ‘환경’을 테마로 하는 아시아 최대 환경영화제인 ‘서울환경영화제’가 올해의 슬로건을 ‘에코 어스(ECO US, ECO EARTH)’로 확정 짓고, 인간 또한 생태계의 일부임을 다시 한번 강조해 나간다.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집행위원장 이명세)가 7월 2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그간 지속가능한 영화제를 지향하며 탄소 절감을 위해 노력했던 서울환경영화제 사무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이번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상영 방식의 대전환을 시도, 디지털 영화제 개최를 선언하며 올해의 슬로건, 포스터, 경쟁부문 상영작 리스트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염원하는 영화제의 메시지를 보다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그간 기후변화, 대규모 화재, 밀렵과 학살, 해양 오염, 쓰레기 등 인간이 초래한 환경 문제의 피해를 고스란히 받아온 동∙식물들이 인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면서, 그들이 더는 일방적으로 고통받는 존재가 아닌 …

  • 1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 어린이·청소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사전모집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가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시네마그린틴 참가자를 사전모집한다. 시네마그린틴은 서울환경영화제가 미래 세대를 위해 2012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매해 서울환경영화제 상영작 중 교육적 가치를 지닌 작품을 선별하여 어린이·청소년에게 무료관람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상영작과 연계한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올해의 시네마그린틴 참가자는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가 열리는 6월 4일(목) ~ 6월 10일(수) 7일 간 환경영화 무료관람 및 체험·전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는 시네마그린틴 본 모집에 앞서 3월 9일(월)부터 4월 10일(금)까지 시네마그린틴 사전모집을 진행한다. 사전모집은 본 모집에 앞선 얼리버드 신청제로, 신청자에게는 보고 싶은 영화를 먼저 고를 수 있는 상영작 선택 우선권을 부여한다. 시네마그린틴에 참가하는 어린이·청소년의 티켓은 무료이며,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