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재즈 디바 '빌리 홀리데이', 역경의 삶과 단 하나의 사랑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설의 재즈 디바 '빌리 홀리데이', 역경의 삶과 단 하나의 사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1-10-05 13:23

본문

cats.jpg

재즈 뮤지션 빌리 홀리데이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빌리 홀리데이'를 소개한다. 


'빌리 홀리데이'는 팝 보컬의 예술을 영원히 바꿔 놓은 재즈의 초상 빌리 홀리데이가 그녀의 어두운 삶과 시대의 폭력 속에서 반드시 지키고 싶었던 '그 노래', 그리고 단 하나의 사랑에 관한 기록을 그린 영화다. 


빌리 홀리데이는 불우한 어린 시절을 거쳐 당시 흑인 사회에 대한 폭력과 광기 속에 흑인 여가수로 온갖 핍박과 설움을 받으며 노래했지만, 모든 아픔을 쉼없이 경험하면서도 이를 노래로 승화 시켜 재즈 뮤지션의 전설이 된 인물이다. 


영화에선 '씨티 번즈(City Burns)', '라이즈 업(Rise Up)'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뮤지션 안드라 데이가 빌리 홀리데이 역을 맡았다. 그는 빌리 홀리데이의 비주얼은 물론 영혼을 울리는 음색과 창법까지 완벽히 재현해냈다는 호평을 받았으며, 스크린 데뷔와 동시에 제78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수상과 제93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노미네이트의 쾌거를 달성했다. 


영화에는 '스트레인지 프룻(Strange Fruit)'을 비롯해 '올 오브 미(All of Me)', '솔리튜드(Solitude)' 등 빌리 홀리데이의 명곡 레퍼토리가 담겨 있어, 마치 한편의 재즈 콘서트를 연상케한다. 또한 타임지 선정 20세기 최고의 명곡 '스트레인지 프룻(Strange Fruit)'은 빌리 홀리데이가 시대의 폭력 속 끝까지 지키고 싶었던 그녀의 대표곡으로, 영화는 이에 대한 강렬한 스토리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카데미 수상작 '그린 북' 음악 팀과 '섹스 앤 더 시티' 의상 팀 등 할리우드 최고의 제작진까지 가세, 1940~50년대 빈티지한 무드를 완벽 재현했다. 


이번에 공개된 런칭 포스터 3종은 'LIFE'(삶), 'LOVE'(사랑) 그리고 'SONG'(노래)까지 빌리 홀리데이를 나타내는 3가지 키워드로 구성됐다. 먼저, 'LIFE' 포스터는 군중의 뜨거운 환호를 받고 있는 빌리 홀리데이의 뒷모습을 담아낸 가운데, 만인의 스타 '레이디 데이'의 화려한 면모를 엿보게 한다. 두 번째 'LOVE' 포스터는 그녀에게 진정한 사랑을 알려준 처음이자 마지막 연인 지미와의 애틋한 모습으로 로맨틱한 무드를 선사한다. 그동안 음악으로만 알려졌던 빌리 홀리데이의 러브 스토리는 과연 어떤 감성을 담고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SONG' 포스터는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로 알려진 새하얀 치자 꽃을 꽂은 채 온몸으로 노래하는 빌리 홀리데이의 모습이 담겼다. 


무대 위에서는 누구보다 주목받는 스타였지만 무대 아래에선 시대의 폭력으로 인해 자신이 사랑했던 것들을 지키고자 싸워야 했던 그녀의 드라마틱한 삶을 담은 영화 '빌리 홀리데이'는 11월 개봉 예정이다.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