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조커' 2막 열린다, 할리 퀸 된 레이디 가가
  • 4

    '소울' 곳곳에 숨어있는 한국어 찾기

    영화 '소울'(감독 피트 닥터) 곳곳에 숨어있는 한국어를 찾아보자.  영화 '소울'은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애니메이션으로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다.  영화 '소울' 속 처음 등장하는 한국어는 '머나먼 저세상'에서 들려온 소리다. 수많은 영혼들이 머나먼 저세상으로 향하는 길목에서 들려온 "내 바지 어디 갔어?"란 한국어 대사가 있다. '소울'에 참여한 김재형 애니메이터는 "머나먼 저세상이 등장하는 장면엔 여러 나라의 말이 나온다. 스토리 부서에 있는 한국인 아티스트가 제안을 했고, 그 친구의 목소리를 녹음해 사용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두번째 한국어는 태어나기 전 세상을 누비는 조와 22의 특별한 동행 중 등장한다.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유일하게 지구에…

  • 3

    '소울' 영혼 캐릭터의 탄생

    영화 '소울'(감독 피트 닥터)의 신비로운 세계, 태어나기 전 세상에 등장하는 영혼 캐릭터들의 탄생 과정 비하인드를 소개한다.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픽사의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영화. 누구도 본 적 없고, 상상한 적 없는 태어나기 전 세상 이라는 기상천외한 세계는 저마다 개성 넘치는 영혼 캐릭터들이 등장해 흥미로운 이야기와 볼거리를 동시에 선사한다. 제작진들은 태어나기 전 세상에 등장하는 영혼들이 단순한 유령처럼 보이길 원하지 않았다.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부드럽고 산소 같은 영적인 부분이 느껴질 수 있도록 색채, 조명, 질감 등 여러 부분을 통해 표현하고자 노력했다. 이를 위해 이례적으로 캐릭터 디자인, 세트, 조명, 효과 등 여러 기술 부문의 모든 감독들이 모여 다양한…

  • 2

    '인사이드 아웃' 피트 닥터 감독의 새로운 아이디어 '소울'

    23년 전 시작된 기발한 아이디어로 완성한 영화 '소울'(감독 피트 닥터)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국내 496만 관객을 동원한 '인사이드 아웃'에서 당시 11살이었던 딸의 머릿속과 변화하는 감정에 대한 호기심에서 시작해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라는 독창적 세계관을 선보인 피트 닥터 감독. 그는 신작 '소울'을 통해 태어나기 전 세상이라는 또 하나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놓는다. 특히 영화를 탄생시킨 배경 역시 '인사이드 아웃'에 이은 피트 닥터 감독의 남다른 가족애 때문인 것으로 알려진다.  영화 '소울' 속 태어나기 전 세상은 영혼들이 지구에 태어나기 전 멘토를 통해 저마다의 성격을 갖추게 되는 곳이 있다는 기발하고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세상이다. 피트 닥터 감독에 따르면 이 독특한 세계관에 대한 구상은 23년 전, 아들이 태어난 순간부터 시작됐다. 피트 닥터 감독은 “아들은 세상에 태어난 순간부터 고유한 성격을 가지고 태어난 것 같았다”면…

  • 1

    빛나는 상상력 '소울', 외신 극찬 세례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아시아 최초 상영되는 영화 '소울'(감독 피트 닥터)이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란 경이로운 기록과 함께 해외 언론들의 극찬 세례를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이미 제73회 칸 영화제에도 초청된 바 있는 '소울'이 2021년 오스카 작품상의 유력 후보로 예측되고 있어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디즈니·픽사의 기존 작품에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면모와 특유의 빛나는 상상력이 더해진 '소울'에 해외 외신들의 호평이 연일 계속되고 있다. 먼저 외신들은 “완전히 새로우면서도 픽사만의 특징이 살아있다”(DEADLINE), “신비롭고 흥미진진한 설정과 픽사만의 감성이 잘 녹아든 영화!”(INDIEWIRE), “역시 픽사! 삶의 특별한 메시지를 담아낸 픽사의 경쾌한 모험!”(THE HOLLYWOOD REPORTER), “비주얼, 유머, 감성, 메시지까지 픽사의 정점을 찍다”(INDEPENDENT(UK)) 등 디즈니·픽사 본연의 강점을 잘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