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조커' 2막 열린다, 할리 퀸 된 레이디 가가
  • 5

    '남매의 여름밤' 휘감는 OST, 신중현 '미련'

    '남매의 여름밤'은 여름 방학 동안 아빠와 함께, 할아버지 집에서 지내게 된 남매 옥주와 동주가 겪는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남매의 여름밤'에 삽입된 미련은 한국 록 음악의 대부이자 최고의 프로듀서이기도 한 신중현이 작곡 및 작사한 곡으로, 신중현 사단이라 불리는 장현, 김추자, 그리고 임아영의 버전까지 세가지 버전으로 나와 관객들에게 다양한 감정선을 느끼게 만든다.   먼저, 옥주 가족이 짐을 싸서 아빠의 다마스를 타고 할아버지의 집으로 향하는 오프닝 장면에서는 임아영이 부르는 미련이 울려 퍼지며 옥주가 자전거를 타고 내려가는 장면에서는 김추자가 부르는 미련을 들을 수 있다. 장현이 부르는 미련은 할아버지와 옥주가 나오는 장면에서 들을 수 있는데, 원래 시나리오에는 할아버지와 옥주가 음악을 듣는 장면이 없었는데 촬영이 진행되면서 말이나 직접적인 표현이 아닌 감정적인 교감을 옥주와 할아버지가 느끼는 장면을 넣고 싶은 감독의 바람으로 탄생한…

  • 4

    '남매의 여름밤' 특별한 가족 영화

    영화 '남매의 여름밤'(감독 윤단비)이 놓쳐선 안 될 관람포인트 3가지를 공개했다.   윤단비 감독의 장편 데뷔작 '남매의 여름밤'은 여름 방학 동안 아빠와 함께, 할아버지 집에서 지내게 된 남매 옥주와 동주가 겪는 가족의 이야기다.   '남매의 여름밤'의 첫 번째 관람포인트로는 배우들의 열연을 꼽을 수 있다. '남매의 여름밤'은 가족 이야기를 담고 있어 관객들에게 진짜 가족을 보는 것 같은 자연스러운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 작품이었고, 제작 전부터 배우들의 캐스팅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남매의 여름밤'은 연기파 배우 양흥주, 박현영 그리고 신예 배우 최정운, 천부적인 재능의 아역 배우 박승준, 그리고 노년의 나이에 늦둥이 데뷔를 한 김상동으로 완벽한 가족 '케미'를 완성했고, 이들의 연기 앙상블이 스크린에 고스란히 녹아들었다. 보석 같은 신예 배우 최정운의 섬세한 감정선이 돋보인 연기에 베테랑 배우 양흥주, 박현영의 안정감 있는 연기, 그리고 …

  • 3

    '남매의 여름밤' 속 정겨운 2층 양옥집 비하인드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상, 시민평론가상, 넷팩상, KTH상까지 4관왕을 차지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윤단비 감독의 데뷔작 '남매의 여름밤'의 또 다른 주인공인 2층 양옥집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남매의 여름밤'은 여름 방학 동안 아빠와 함께, 할아버지 집에서 지내게 된 남매 옥주와 동주가 겪는 가족의 이야기다.  '남매의 여름밤'의 2층 양옥집은 윤단비 감독과 제작진이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발견한 보석 같은 장소이다. 인천에 구옥들이 많은 동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제작진이 인천영상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2층 양옥집을 찾게 되었다. 윤단비 감독은 “2층 양옥집을 보자마자 ‘이 집에서 촬영을 해야겠다’라고 생각했다”고 전하며 수차례 찾아가 집 주인분들께 양해를 구한 후 '남매의 여름밤' 촬영을 진행하게 되었다. 2층 양옥집의 경우 실제 노부부가 아이들을 기르고 출가를 시킨 집으로 세월감이나 생활감이 그대로 묻어나 …

  • 2

    '남매의 여름밤' 따뜻함 물씬 풍기는 가족 포스터

    윤단비 감독의 데뷔작 '남매의 여름밤'이 따뜻한 가족의 모습이 담긴 2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남매의 여름밤'은 여름 방학 동안 아빠와 함께, 할아버지 집에서 지내게 된 남매 옥주와 동주가 겪는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공개된 '남매의 여름밤' 2차 포스터는 그 해 여름 가족의 가장 따뜻한 순간을 정감 어린 감성으로 담아넨다. 할아버지의 오래된 2층 양옥집 거실에 옹기종기 모인 가족들이 막내 동주의 재롱을 보며 함박 웃음을 짓고 있는 모습을 통해 누구나 간직하고 있을 가족의 추억을 떠오르게 한다. 또한 “관계와 감정의 사려 깊은 초상화”라는 로테르담국제영화제의 극찬이 담긴 카피는 영화의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배가시킨다.  평범한 가족의 일상 속 행복한 찰나의 순간을 담아낸 포스터만으로도 궁금증을 더하는 '남매의 여름밤'은 누구나 공감할 가족의 희로애락을 섬세한 연출력으로 쌓아 올려 많은 관객들에게 찬사를 받은 윤단비 감독…

  • 1

    윤단비 감독 화제의 데뷔작 '남매의 여름밤' 개봉 확정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에 빛나는 화제의 데뷔작, 윤단비 감독의 '남매의 여름밤'이 8월 20일 개봉을 확정했다.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상, 시민평론가상, 넷팩상, KTH상까지 4관왕을 차지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윤단비 감독의 데뷔작 '남매의 여름밤'은 여름 방학 동안 아빠와 함께, 할아버지 집에서 지내게 된 남매 옥주와 동주가 겪는 가족의 이야기다.  윤단비 감독의 '남매의 여름밤'은 누구나 공감할 가족의 희로애락을 섬세한 연출력으로 쌓아 올려 많은 관객들에게 찬사를 받았으며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에 이어 제49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밝은미래상 수상,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 새로운선택상 수상,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대상인 뉴비전상 수상까지 국내외 많은 영화제에서 수상 행렬을 이어가며 작품성을 입증했다. 특히 로테르담국제영화제에서는 '남매의 여름밤'을 두고 “관계와 감정의 핵심으로 직진하는 사려 깊은 초상화”라는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