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나인 겟나인, '짐 자무쉬 모든 것의 시작' 기획전 > 극장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아트나인 겟나인, '짐 자무쉬 모든 것의 시작' 기획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1-04-30 09:20

본문

c.jpg

예술영화 전용관 아트나인의 월례 기획전 '겟나인'이 5월에는 '짐 자무쉬 모든 것의 시작' 테마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스타일리시한 영상미, 개성 넘치는 사운드트랙, 독보적인 영화 세계를 담은 작품들로 전세계 평단과 관객의 사랑을 받는 미국 인디 영화계의 거장 감독 짐 자무쉬. 그는 '영원한 휴가'(1980)로 데뷔한 이후 극영화와 다큐멘터리 등 늘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은 물론 익숙한 것을 낯설게 바라보게 만들며 인디 영화의 새 지평을 열었다. 1984년 발표한 '천국보다 낯선'은 제37회 칸국제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을 수상하며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다운 바이 로'(1986), '미스터리 트레인'(1989), '지상의 밤'(1991) 등 쉬지 않고 작품을 발표했고 '브로큰 플라워'(2005)로 제58회 칸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거머쥐며 영화계 거장의 반열에 올라섰다. 또 새로운 좀비 영화의 탄생을 알린 작품 '데드 돈 다이'(2019)는 제72회 칸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돼 전세계 영화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특히 짐 자무쉬 감독은 지적인 대사들과 사회, 인간 등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과 동시에 유머를 잃지 않는 캐릭터, 독보적인 분위기를 담은 작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5월 겟나인에서는 짐 자무쉬 감독의 작품 세계가 도드라지는 초기 작품 4편을 엄선해 소개한다. 4일, 짐 자무쉬 감독의 데뷔작 '영원한 휴가'가 상영된다. 뉴욕의 거리를 방황하는 한 청년의 모습을 담아낸 작품으로 감독 본인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담겨있어 회자되고 있는 작품이다. 11일에는 그의 대표작이자 미국 인디 영화의 상징 '천국보다 낯선'이 상영된다. 이는 '신세계', '1년 후', '천국' 세 개의 단편을 묶은 로드 무비로, 짐 자무쉬 영화 미학의 시작을 엿볼 수 있다. 18일에는 '다운 바이 로'가 상영된다. 각자 다른 죄목으로 뉴올리언스의 감옥에 갇힌 두 명의 잭과 영어를 잘 못하는 이탈리안 밥이 사소한 말싸움과 갈등 끝에 탈옥을 결심하는 이야기다. '방랑'이라는 주제를 더욱 확장시킨 영화로 감독 스스로 '동화 같은 상상의 이야기'라고 말한 떠돌이들의 이야기다. 유랑자, 아웃사이더, 이방인 등의 캐릭터를 통해 아메리칸 드림 안에 존재하는 폐허나 다름없는 낯선 공간의 이미지를 가장 적확한 방식으로 담아낸 작품으로 꼽히기도 한다. 마지막 25일에는 '미스터리 트레인'이 상영된다. 짐 자무쉬 감독의 두 번째 컬러 장편 영화로 세 개의 서로 다른 에피소드를 차례대로 보여준다. 엘비스 프레슬리를 좋아하는 일본인 커플의 이야기, 최근 남편을 떠나보낸 이탈리아 여성의 이야기, 그리고 술에 취해 충동적인 행동을 저지르는 남자들의 이야기가 차례로 펼쳐진다. 이 영화는 삶과 인간, 세상에 대한 감독의 시선이 고스란히 담긴 명작으로 꼽힌다. 


독보적인 영화 세계를 구축해나가며 전세계 영화게 평단과 관객을 열광시키는 영화계의 거장 짐 자무쉬. 영화관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그의 초기작들과 함께 하는 아트나인 월례기획전 겟나인은 5월 한달 간 매주 화요일 저녁에 상영된다.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