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회 무주산골영화제 개최 일정 확정, 7일로 확대 > 영화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9회 무주산골영화제 개최 일정 확정, 7일로 확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1-02-16 13:46

본문

c.jpg

초여름의 자연 속 낭만을 선물하는 '무주산골영화제'가 2021년 제9회 개최 일정을 확정했다. 


올해 열리는 9회 무주산골영화제는 기존의 5일에서 7일로 확대했다. 6월 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부터 6일까지, 이어 11일부터 13일까지 총 2주에 걸쳐 주말에 개최된다. 


이처럼 영화제 개최 방식에 변화를 주기로 결정한 것은 자연 친화적이고 야외 프로그램에 특화된 무주산골영화제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관객의 밀집도를 최소화하고, 관객들의 동선을 분산시키기 위함이다. 특히 영화제 전 기간 동안 사전 유료 예약제를 도입하여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도 적정 인원수의 관객들이 안심하고 무주산골영화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영화제 측은 밝혔다. 


이 밖에도 올해 1월부터 무주산골영화관과 함께 진행 중인 정기 영화 해설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영화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6월 중에는 무주군의 어린이 및 가족 전문 프로그램 키즈스테이지와 무주군민을 위한 야외 무료 상영회를 기획하는 등 안전 및 방역 규정 속에서 무주산골영화제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지난 2월 1일부터 시작된 제9회 무주산골영화제의 한국장편영화경쟁 부문인 창窓 섹션의 출품 공모는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섹션은 독창적이고 도전적인 한국 독립영화들을 엄선해 상영하는 무주산골영화제를 대표하는 경쟁 부문으로 뉴비전상(대상), 감독상, 영화평론가상, 무주관객상 등의 시상 내역에 따라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