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청춘 퀴어 로코 '저스트 프렌드'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네덜란드 청춘 퀴어 로코 '저스트 프렌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1-01-19 10:50

본문

c.jpg

상하이, 밀라노, 홍콩 등 세계 유수 LGBTQ영화제에 초청되며 4번의 관객상을 비롯해 총 일곱 차례 수상하며 전 유럽을 핑크 빛으로 물들인 네덜란드 청춘 퀴어 로맨스 영화 '저스트 프렌드'(감독 엘렌 스미트)가 개봉된다. 


영화 '저스트 프렌드'는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쉽지 않은 네덜란드 영화로 사회적 지위와 인종의 벽을 무너트리고 격정적인 사랑에 빠지는 두 청춘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영화를 연출한 엘렌 스미트는 여성 감독 특유의 섬세한 시선으로 두 주인공의 감정과 주변인물들의 촘촘한 이야기를 그려낸다. 


감독, 작가, 프로듀서 등 다채로운 재능을 겸비한 마즈드 마르도는 영화 '저스트 프렌드'에서 야드를 연기하며 치명적인 매력을 선보인다. 아역으로 시작해 뮤지컬과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요사 스트라도우스키는 아버지를 잃은 상실감과 가족들의 갈등 속에서 성장하는 주인공 요리스 역을 연기한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풀밭에 누워 정면을 바라보며 누워있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통해 영화가 가진 청량함과 풋풋함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일반적인 영화 포스터와는 달리 카피 없이 '한 여름 태양 같은 청춘일기'라는 태그라인과 '저스트 프렌드' 제목만으로 영화를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 특별하게 다가온다. 


아버지의 유골함을 집으로 가져온 요리스는 여전히 슬픔에 빠져 있다. 그는 가사 도우미 일을 하며 서핑 강습을 하는 야드를 우연히 만나 첫눈에 호감을 갖는다. 두 사람은 급속도로 가까워지지만, 이내 그들 사이에 놓인 장애물을 발견하고 낙담한다. 가족과의 갈등 속에서 사랑의 아픔에 빠진 채 방황하는 두 사람은 혼란스러운 시기를 무사히 극복할 수 있을까. 2월 개봉 예정.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