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난강, 트랜스젠더 파격 변신 '미드나잇 스완'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초난강, 트랜스젠더 파격 변신 '미드나잇 스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3-05-24 13:08

본문

c.jpg

영화 '미드나잇 스완'(감독 우치다 에이지)을 소개한다. 


'미드나잇 스완'은 트랜스젠더로 살아가는 나기사가 부모에게 학대 받아온 조카 이치카를 맡게 되면서, 고독한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해 가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다. 


도쿄의 트랜스젠더 바에서 쇼걸로 일하고 있는 나기사. 자신이 트랜스젠더임을 가족들에게는 비밀로 하고 있다. 그러던 중 고향 히로시마에서 온 조카 이치카를 잠시 맡게 된다. 이치카는 엄마 사오리의 방치와 학대로 마음을 닫아버린 소녀. 삼촌인 줄 알고 찾아온 나기사의 모습을 보고 적잖이 당황한다. 그리고 세상에 등을 돌린 두 사람의 기묘한 동거 생활이 시작된다.


남몰래 발레를 동경하던 이치카는 레슨비를 벌기 위해 친구가 추천한 불법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결국 경찰서에 가게 된다. 이 사건으로 인해 이치카가 발레에 소질이 있음을 알게 된 나기사. 상처받은 이치카를 다정하게 위로해주고 이치카를 위해 살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한편으로 엄마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꾸기 시작한다. 


'미드나잇 스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살색의 감독 무라니시'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파란을 일으켰던 우치다 에이지 감독이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은 작품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제44회 일본 아카데미에서 최우수 작품상에 더해 최우수 남우주연상(쿠사나기 츠요시), 우수 감독상(우치다 에이지), 신인 배우상(핫토리 미사키) 까지 4관왕을 달성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다양한 연기 변신을 통해 훌륭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쿠사나기 츠요시가 이번 작품에서 트랜스젠더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 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따스한 햇빛을 받으며 발레 연습을 하는 이치카(핫토리 미사키)의 우아한 모습과, 나기사(쿠사나기 츠요시)의 쓸쓸한 표정이 담긴 모습을 위아래로 배치하여 어딘가 아련한 분위기를 풍긴다. 이런 상반된 배치는 우아해 보이는 백조의 다리가 수면 아래에서 분주하듯, 이치카의 꿈을 지켜내기 위해 헌신하는 나기사의 모습을 암시하는 듯 애틋한 분위기를 더한다. 


영화 '미드나잇 스완'은 오는 6월 1일부터 시네마캐슬 전 지점(메가박스 동대문, 사상, 상봉, 파주출판도시)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아르떼 6개 관, 인천미림극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