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력 '만렙' 말하는 고양이 '어메이징 모리스'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기력 '만렙' 말하는 고양이 '어메이징 모리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2-12-06 14:57

본문

c.jpg

아동문학 최고 권위 카네기상 심사위원 만장일치 수상작과 '알라딘' '슈렉' '코코' 등을 탄생시킨 할리우드 흥행 드림팀이 만나 탄생한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어메이징 모리스'(감독 토비 젠켈)를 소개한다. 


'어메이징 모리스'는 세계적인 판타지 소설 작가 테리 프래쳇의 '놀라운 모리스와 똑똑한 쥐 일당'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전 세계 37개 언어로 번역, 총 1억만 부 판매를 기록한 레전드 스테디셀러 디스크월드는 총 41편의 시리즈로 구성됐고, 그 중 28번째 작품이자 '어메이징 모리스'의 원작 '놀라운 모리스와 똑똑한 쥐 일당'은 2001년 출간 당시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카네기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작품은 초호화 제작진들의 참여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알라딘', '슈렉'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등 애니메이션부터 실사영화까지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각본 활동으로 세계에서 흥행 수익을 가장 많이 올린 작가 중 1명으로 손꼽히는 테리 로시오가 참여했다. 여기에 '토르: 마법 망치의 전설' '꼬마 참새 리차드' 등을 연출한 토비 젠켈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슈퍼배드' '라따뚜이' '코코' '고장난 론' 등을 선보인 캐릭터 디자이너 카터 굿리치가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작품의 오리지널 더빙에는 '하우스' 시리즈 휴 로리, '왕좌의 게임' 시리즈 에밀리아 클라크, '해리포터' 시리즈 데이빗 듈리스 등 세계적인 명배우들이 참여한다. 국내 더빙은 '유미의 세포들' 정재헌, '겨울왕국' 박지윤, '극장판 포켓몬스터' 시리즈 오인성 등 최정상 성우진들이 참여한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초록색 배경에 고양이 모리스가 홀로 담겼다. 여타의 디자인 없이 오롯이 모리스만 담아낸 포스터에서 자신감이 엿보인다. 무언가 꿍꿍이를 숨긴 듯, 예사롭지 않은 눈빛과 미소를 짓고 있는 고양이 모리스는 복슬복슬 풍성한 꼬리와 상반되게 조그마한 발과 귀로, 치명적인 귀여움을 발산한다. 


세상을 집어삼키려는 빌런 쥐 마왕에 맞선 사기력 '만렙' 말하는 고양이 모리스와 상극 친구들의 환상적인 팀플레이 어드벤처를 담은 영화 '어메이징 모리스'는 2023년 2월 개봉 예정이다.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