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애니 '은하철도 999 - 극장판' 4K 리마스터링 돌비 시네마 개봉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전드 애니 '은하철도 999 - 극장판' 4K 리마스터링 돌비 시네마 개봉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2-09-01 09:24

본문

c.jpg

역대 일본 박스오피스 최초 애니메이션 영화 1위를 기록한 전설의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 - 극장판'이 10월 5일 4K 리마스터링 돌비 시네마 개봉을 확정했다. 

 

4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여전히 사랑받는 전설의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 - 극장판'은 아주 먼 미래의 지구, 기계 백작에게 엄마를 잃은 테츠로가 복수를 꿈꾸며 기계 인간이 되기 위해 신비로운 여인 메텔과 함께 초특급 999호를 타고 우주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다. 


인간의 몸을 기계로 바꿔 영원한 생명을 살수 있게 된 먼 미래, 기계 백작에게 엄마를 잃은 테츠로는 기계 인간이 되어 복수하기로 결심한다. 우연히 신비로운 여인 메텔을 만난 테츠로는 그녀의 도움으로 목숨을 부지하고 기계 몸을 무료로 준다는 안드로메다 행성으로 가기 위해 초특급 999호에 오른다. 테츠로는 메텔과 함께 여러 행성을 여행하며 점차 성장하고 꿈에 그리던 초특급 999호의 종착역에 도착한다. 하지만 그곳에서 뜻하지 않은 비밀을 마주하게 되는데…


영화 '은하철도 999 - 극장판'은 일본 만화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마츠모토 레이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첫 극장판 시리즈이다. 1978년부터 방영된 TV 시리즈를 재구성한 형식으로 제작된 영화는 독특한 템포와 탁월한 영상미로 전세계인의 찬사를 받은 애니메이션 감독 린 타로가 연출을 맡았다 개봉 당시 기계화된 인간이라는 파격적인 설정과 기차를 타고 우주를 여행하는 판타지 세계관에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더해져 성인 관객층까지 사로잡으며 흥행을 거두었다. 특히 일본 박스오피스 역사상 최초로 애니메이션 영화가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며 전설적인 작품의 반열에 올랐다. 


이번 영화는 1979년 개봉한 이후 4K 리마스터링으로 재탄생한 것은 물론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국내 첫 개봉을 확정했다. 


이번에 공개 된 메인 포스터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메텔의 모습이 담겼다. 빛나는 금발과 긴 속눈썹이 특징인 메텔은 호시노 테츠로와 함께 은하철도 999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메텔은 어린 시절 기계 백작에 의해 죽은 테츠로의 엄마와 꼭 닮은 얼굴로 테츠로의 마음을 사로잡지만 비밀스러운 표정 뒤에 엄청난 진실을 숨기고 있는 인물이다. 아련한 눈빛의 메텔 뒤로 펼쳐진 휘황찬란한 은하수 배경은 '은하철도 999 - 극장판'의 향수를 자극한다.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