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피날레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시리즈 피날레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2-08-25 10:29

본문

c.jpg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화려한 피날레를 만나볼 수 있는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감독 츠루마키 카즈야, 나카야마 카츠이치, 마에다 마히로)이 온다. 


모두가 기다려온 레전드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최종장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은 마침내 드러나는 인류보완계획의 비밀, 특무기관 네르프와 이를 막으려는 빌레 그 중심에 선 에바 파일럿들의 마지막 이야기를 그린다. 


미사토가 이끄는 반네르프 조직 빌레는 코어화로 붉게 물든 파리 구시가에 있다. 기함 AAA 분더에서 선발대가 강하하여, 남겨져 있던 봉인주에 안착한다. 복원 작전의 작업 가능 시간은 고작 720초. 결사의 작전 수행 중 네르프의 EVA가 대량으로 무리를 이루고 접근하여, 마리의 개(改) 8호기가 요격을 개시한다. 한편 신지, 아스카, 아야나미 레이 세 사람은 일본의 대지를 떠돌고 있다. 


1995년 일본에서 첫 방영된 신세기 에반게리온 TVA 시리즈는 사도의 출현에 대항하기 위해 범용 인형 결전 병기인 에반게리온을 조종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놀라운 세계관과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자랑하며 전 세계에 폭발적인 에바 현상을 불러일으켰다. 


1997년 '신세기 에반게리온 극장판 Air/진심을, 너에게'를 끝으로 TVA 시리즈의 완결 이후, 안노 히데아키 감독은 총 4부작의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시리즈를 새롭게 기획, 2007년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서', 2009년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파', 2012년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Q'에 이르기까지, 전무후무한 세계관을 펼쳐내며 TVA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작화와 우주를 넘나드는 장대한 액션 스케일을 선보였다. 


전 세계에 재패니메이션 열풍을 이끌며 견고한 팬덤과 명성을 이어온 에반게리온 시리즈. 수많은 팬들의 열띤 지지와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20여 년간 이어져온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이 10년 만에 국내 극장가 상륙을 알려와 국내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가 쏟아지고 있다.


이번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은 신극장판 4부작의 마지막 작품으로, 베일에 싸여있던 인류보완계획의 모든 비밀이 드러나며 특무기관 네르프와 이에 맞서는 빌레의 전쟁이 거세지는 가운데 그 중심에 서있는 에바 파일럿들의 마지막 이야기를 그려냈다. 


일본 현지 개봉 당시 전체 박스오피스 5주 연속 1위를 기록한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은 전체 흥행 수익 100억 엔을 돌파하며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극장판 주술회전 0'에 이어 역대 TVA 극장판 흥행 3위라는 눈부신 성과를 이뤄냈다. 여기에 2022년 제45회 일본 아카데미상 최우수 작품상, 제31회 일본 영화 비평가 대상 애니메이션 감독상을 거머쥔 것은 물론, 로튼토마토 신선도 100%, 팝콘지수 92%, 에이가닷컴 평점 4.1이라는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잔잔한 파도가 짙게 깔린 해변가에 서있는 에바 파일럿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신지, 레이, 아스카, 마리, 카오루까지,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에반게리온 파일럿들의 매력적인 비주얼은 국내 관객들의 반가움을 더하고, "안녕, 모든 에반게리온"이라는 카피는 오랜 시간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기대감을 더한다.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은 10월 CGV에서 4DX 포맷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