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에서 돌아온 노인 '기브 뎀 : 사라진 자들의 비밀'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죽음에서 돌아온 노인 '기브 뎀 : 사라진 자들의 비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2-05-30 10:35

본문

cats.jpg

유튜브로 공개될 판타지 미스터리 단편영화 '기브 뎀:사라진 자들의 비밀'(감독 김경용)을 소개한다. 


42분짜리 단편영화로 제작된 '기브 뎀 : 사라진 자들의 비밀'은 죽었다가 1시간 만에 살아난 한 노인이 날마다 급격히 젊어지면서 겪는 충격적인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다. 


영안실로 옮겨지던 노인이 큰 숨을 토해내며 번쩍 눈을 뜬다. 분명 눈앞에서 마지막 숨이 끊어지는 걸 확인하고 오열하던 중년의 아들딸은 기절초풍할 뻔한다. 얼떨떨해하며 아버지를 집으로 모셔온 아들딸. 그날부터 기이한 일들이 자꾸만 벌어진다. 자고 일어날 때마다 흰머리가 검게 변하고 주름이 팽팽하게 펴지더니, 급기야 "여자랏아그돔!" 등 알아들을 수 없는 언어를 내뱉으며 누군가를 애타게 찾아다니기 시작한다. 급속도로 젊어져 가는 아버지가 언제 사라져 버릴지도 모른다는 공포에 사로잡혀 뒤를 쫓던 아들딸은 곧, 상상조차 하지 못한 충격적인 진실과 맞닥뜨리게 된다. 


노인이 매일같이 급속도로 젊어진다는 이 영화의 설정은 언뜻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를 떠올리게 하지만 이 영화가 풀어가는 방식과 이야기의 장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전혀 다르다. 한 사람의 생명은 단지 그 자신만의 것인가? 한 생명의 흔적이 세상에서 사라진다면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 등의 심도있는 주제가 판타지 미스터리를 통해 흥미롭게 펼쳐지며 의미심장한 질문들을 던진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 2종은 영화의 미스터리한 부분을 더욱 강조하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죽음에서 돌아온 노인을 둘러싼 판타지 미스터리"라는 카피를 통해 무슨 일이 벌어질 것인가에 대한 스토리텔링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어두움과 브라운 톤의 빛의 콘트라스트가 환상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티져 포스터는 한 여인이 오래된 건물을 향해 슬픈 뒷모습을 보이며 들어가고 그 모습을 안타깝게 바라보는 남매의 컷으로 구성되었다. 이 영화의 공동제작으로 이름을 올린 동서대학교 인터내셔널 컬리지 조성훈 교수의 지도하에 애니메이션 학과 2학년 쉬줘옌(Xu Zhou Yan) 학생이 디자인했다.


메인 포스터는 기호학적인 도상으로 동굴의 이미지가 사용되었다. 한 여인이 빛의 한 점을 좇아 동굴 안으로 빨려 들어가듯 서 있고 두 남매는 걱정스러운 듯 이를 지켜보고 있다. 크리에이터 안나골드로 활동하는 조안나 대표의 작품으로 동굴이 상징하는 의미는 영화관람 후 알 수 있을 것이라는 작가의 말이 의미심장하다. 


두 포스터 모두 이 세 사람과 죽은 노인과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왜 한 여인이 건물 안(티져)으로, 동굴 안(메인)으로 들어가고 있고 그 여인이 향한 곳에서는 어떤 사건이 벌어질 것인가, 그 여인에게 무슨 사연이 있으며 죽은 노인의 아들딸인 이 남매는 이 여인과 어떤 관계에 있는지 호기심을 부른다.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잏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사람이 자기 목숨을 무엇과 바꾸겠는가'라는 모티브에서 시작된 이 영화는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선한 영화가 많아지길 소망하며 모인 영화인들의 모임인 CCF(Christian Contemporary Film) 제작위원회의 첫 작품으로, 생명이 경시되는 현실과 폭력이 난무하는 대중 문화콘텐츠들에 살아있음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장편 상업영화 못지않은 화려한 경력의 스태프들이 뭉쳤다. 


'카이스트' '썸데이' '남자 이야기' '더 뮤지컬' 등 다양한 색깔의 드라마를 연출한 김경용 감독이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메가폰을 잡았다. 여기에 영화 '수상한 그녀' '블랙 가스펠' 등을 쓴 홍윤정 작가가 각색으로 힘을 보탰다. 또한 '말아톤' '내 아내의 모든 것' 등 영화음악을 담당하고 대종상 영화제, 청룡영화상 음악상을 수상한 김준성 음악감독이 죽음에서 돌아온 후 매일같이 젊어지는 노인의 미스터리를 음악으로 섬세하게 풀어간다.


죽음에서 돌아온 노인을 둘러싼 판타지 미스터리 단편영화 '기브 뎀 : 사라진 자들의 비밀'은 7월 초 온라인 개봉 예정이다.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