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 데이먼 주연 '스틸워터', 아만다 녹스 사건 실화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맷 데이먼 주연 '스틸워터', 아만다 녹스 사건 실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예지 기자 댓글 0건 작성일 21-08-26 10:25

본문

아카데미 2관왕을 거머쥔 '스포트라이트'의 토마스 맥카시 감독과 맷 데이먼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스틸워터'를 소개한다. 


'스틸워터'는 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교도소에 수감된 딸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진실을 추적하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스 드라마다.

 

c.jpg

토마스 맥카시 감독은 전작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사제들의 아동 성추행 문제를 은폐해 온 카톨릭 교회의 부패를 폭로한 기자들의 충격적인 실화를 절제되면서도 세련된 연출로 담아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각본상 2관왕을 거머쥔 바 있다. 


감독의 신작 '스틸워터'는 해외 유학 중이던 교환학생이 룸메이트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어 전세계를 충격에 빠트린 아만다 녹스 사건을 모티브로 했다. 


앞서 제74회 칸영화제 비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이끌어내며 일찌감치 영화계의 주목을 받은 '스틸워터'는 토마스 맥카시 감독이 10년 전부터 품고 있던 이야기를 토대로 장장 18개월에 걸친 각본 작업 끝에 탄생한 작품이다. 


여기에 '레버넌트' '이터널 선샤인' '라이프 오브 파이' '오션스' 시리즈 등의 제작진들이 가세하며 탄탄한 스토리와 섬세한 음악, 미국과 프랑스의 분위기를 담아낸 정교한 프로덕션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장르를 가리지 않고 완성도 높은 작품에서 놀라운 연기를 펼쳐온 할리우드 대표 배우 맷 데이먼의 연기 변신 또한 화제를 모은다. '굿 윌 헌팅'부터 '오션스' 시리즈, '본' 시리즈, '마션', '인터스텔라', '포드 V 페라리' 등에서 수학 천재, 전직 레이싱 선수, 요원, 군인, 과학자 등 다양한 캐릭터를 넘나든 맷 데이먼은 '스틸워터'에서 딸을 구하기 위해 진실을 추적하는 아빠로 완벽 변신했다. 9월 개봉 예정. 

한예지 기자 news@movieforest.co.kr
공감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