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조커' 2막 열린다, 할리 퀸 된 레이디 가가
  • 69

    우주 최강 유쾌 히어로, 가모라까지 돌아온 '가오갤 3'

    시리즈 도합 전 세계 흥행 수익 16억 3710만 달러를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켰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화려한 귀환을 알리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의 메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화려한 색감의 은하계를 배경으로 마블의 독보적 히어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멤버들이 총출동했다. 자신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워크맨을 손에 든 채 음악에 한껏 몰입하고 있는 일명 스타로드, 피터 퀼(크리스 프랫)을 시작으로 은하계 최강 콤비 로켓(브래들리 쿠퍼)과 그루트(빈 디젤), 그리고 온갖 여정을 함께 겪으며 더욱 돈독해진 드랙스(데이브 바티스타)와 맨티스(폼 클레멘티에프), 네뷸라(카렌 길런), 크래글린(숀 건)까지 저마다의 뚜렷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의 모습이 반가움을 더한다.  특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희생되었던 가모라(조 샐다나)가 팀 가디언즈와 다시 재회한 만큼 이들 사이에 숨겨진 스토리에 대…

  • 68

    DC코믹스 유쾌 히어로의 컴백 '샤잠! 신들의 분노'

    2023년 DC코믹스 첫 번째 슈퍼액션 블록버스터 '샤잠! 신들의 분노'(감독 데이비드 F. 샌드버그)가 3월 15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샤잠! 신들의 분노'는 신의 능력을 가졌으나 문제아로 취급받던 슈퍼히어로들이 빼앗긴 힘을 되찾으려는 신들과 세상의 운명을 건 위험한 대결을 펼치는 액션블록버스터다.  신들의 힘을 갖게 된 빌리(애셔 앤젤)와 친구들은 각자의 방법으로 슈퍼히어로의 삶을 즐기게 된다. 그러던 그들 앞에 잃어버린 힘을 되찾고자 그리스 여신 헤스페라(헬렌 미렌)와 칼립소(루시 리우)가 나타나게 되고, 세상은 혼돈에 빠지게 된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샤잠(제커리 리바이)이 익살스러운 표정과 함께 전동휠을 타고 있는 모습을 담고 있어 슈퍼히어로 샤잠의 유쾌함을 기대하게 한다.  영화는 신들의 분노란 부제에서 볼 수 있듯 잃어버린 힘들을 되찾고자 분노한 신들과의 대결을 담은 만큼 더 커진 액션과 스케일을 …

  • 67

    조석 작가 인기 웹툰 원작, SF 휴먼 코미디 '문맨'

    조석 작가의 인기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영화 '문맨'(감독 장츠위)이 2023년 1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문맨'은 달에 홀로 낙오된 정비공 독고월의 좌충우돌 지구 귀환 프로젝트를 그린 SF 휴먼 코미디다.  달을 방패 삼아 소행성을 막으려던 달 방패 계획이 실패하고 모두가 철수하던 날, 정비공 독고월은 지구 귀환 셔틀을 놓치고 만다. 좌절도 잠시, 지구는 소행성 파이와 충돌하며 망해버렸다. 달에 홀로 남은 독고월의 기상천외한 지구 귀환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문맨'은 2016년부터 2017년까지 네이버 연재를 통해 인기를 모은 후 지금까지도 평점 9.6을 기록 중인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마음의 소리', '조의 영역' 등으로 국내외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한 웹툰 작가 조석의 특별한 상상력과 특유의 유머가 돋보이는 '문유'의 영상화 소식에 영화는 제작 초기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4년이 넘는…

  • 66

    13년만에 돌아온, 경이로운 흥행 대작 '아바타: 물의 길'

    판도라의 바다, 새로운 세계가 펼쳐질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만에 선보이는 영화다.  이번 영화는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시리즈를 만든다면 판을 더 키워야만 했다"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말처럼 '아바타: 물의 길'은 영화의 배경을 바다로 옮겨 더 광활하고 경이로운 비주얼을 예고한다. 사실적이고 디테일한 연출을 위해 배우들은 물 속에서 스쿠버 장비 없이 오로지 숨을 참는 연습을 통해 수중 퍼포먼스 캡처 촬영을 진행했다. 여기에 사이즈만으로도 관객들을 압도할 거대한 수중 크리처의 등장도 기대를 모은다.  무려 13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등 '아바타'의 주역들은 '아바타: 물의 길'에 그대로 합류해…

  • 65

    '매드맥스' 감독, 7년 만의 신작 판타지 '3000년의 기다림'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조지 밀러 감독이 7년만에 신작을 선보인다.  영화 '3000년의 기다림'은 세상 모든 이야기에 통달한 서사학자 알리테아가 우연히 소원을 이뤄주는 정령 지니를 깨워내며 펼쳐지는 판타지를 그린다. 조지 밀러 감독이 7년 만에 내놓은 신작으로, 부커 상 수상자이자 대영제국 커맨더 훈장(CBE)을 받은 영국의 소설가 A. S. 바이어트의 신화 단편집 'The Djinn in the Nightingale’s Eye'를 영화화 했다. 조지 밀러 감독은 신작 '3000년의 기다림'에서 화려하고 압도적인 비주얼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제75회 칸영화제 비경쟁부문에 초청됐고 "어른들을 위한 알라딘"(ENTERTAINMENT WEEKLY), "새로운 타입의 블록버스터"(THE WRAP), "조지 밀러 감독의 최고 히트작 '매드맥스'에 버금가는 매력!"(THE ATLANTIC), "대담하고, 재미있고, 엄청나게 매혹적이며 독창적이다"(SYDNEY MORNING…

  • 64

    피터팬과 앨리스의 환상적 모험 판타지 '컴어웨이'

    현실적인 삶 속, 꿈과 동심을 잃지 않기 위한 피터팬과 앨리스의 몽환적인 모험을 그린 판타지 영화 '컴어웨이'(감독 브렌다 채프먼)를 소개한다 영국의 한 시골 마을, 칼 싸움을 하고 해적선 모험 놀이를 하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삼남매는 어느 날, 첫째인 형(오빠)을 잃는 불의의 사고를 겪게 된다. 삼남매 중 첫째를 잃고 점점 무너져 가는 부모님을 보며 둘째 피터와 막내 앨리스는 모든 환상을 깨고 현실적인 삶을 살려고 한다. 하지만 그들의 눈 앞에 흥미롭고 환상적인 모험이 아른거리고, 결국 피터와 앨리스는 어른이 되기 전, 꿈과 동심을 잃지 않기 위한 모험을 향해 떠난다. 영화 '컴어웨이'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동심을 되찾아 줄 수 있는 동화 같은 이야기를 그려낸다. 영화 '컴어웨이'는 절망에 빠져버린 부모님을 위해 현실적인 삶을 바라보던 피터와 앨리스가 환상적인 모험을 떠나는 모습을 그린 판타지다. 어른이 되기 전, 현실과 상상 사이에서 갈망하는 주인공들이 현실…

  • 63

    죽음에서 돌아온 노인 '기브 뎀 : 사라진 자들의 비밀'

    유튜브로 공개될 판타지 미스터리 단편영화 '기브 뎀:사라진 자들의 비밀'(감독 김경용)을 소개한다.  42분짜리 단편영화로 제작된 '기브 뎀 : 사라진 자들의 비밀'은 죽었다가 1시간 만에 살아난 한 노인이 날마다 급격히 젊어지면서 겪는 충격적인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다.  영안실로 옮겨지던 노인이 큰 숨을 토해내며 번쩍 눈을 뜬다. 분명 눈앞에서 마지막 숨이 끊어지는 걸 확인하고 오열하던 중년의 아들딸은 기절초풍할 뻔한다. 얼떨떨해하며 아버지를 집으로 모셔온 아들딸. 그날부터 기이한 일들이 자꾸만 벌어진다. 자고 일어날 때마다 흰머리가 검게 변하고 주름이 팽팽하게 펴지더니, 급기야 "여자랏아그돔!" 등 알아들을 수 없는 언어를 내뱉으며 누군가를 애타게 찾아다니기 시작한다. 급속도로 젊어져 가는 아버지가 언제 사라져 버릴지도 모른다는 공포에 사로잡혀 뒤를 쫓던 아들딸은 곧, 상상조차 하지 못한 충격적인 진실과 맞닥뜨리게 된다.  노인이 …

  • 62

    신비로운 소녀의 오드 판타지 '아마이아: 뱀파이어 소녀'

    아름다움과 영원함을 가진 신비로운 소녀의 오드 판타지 '아마이아: 뱀파이어 소녀'(감독 이고르 레가레타)를 소개한다.  '아마이마: 뱀파이어 소녀'는 폐허가 된 전쟁 속에서 살아남은 한 소녀가 무한한 생명력을 가지게 되며 벌어지는 매혹적인 오드 판타지 영화다.  전쟁의 폐허에서 죽음을 맞이한 소녀. 미스터리한 여인으로부터 영원한 생명을 얻고 햇볕을 보지 않으면서 살아가는 방법을 배운다. 늙은 농부를 만나 평범한 삶을 경험하지만 본능이 깨어나면서 평온했던 일상이 부서지는데… 제25회 판타지아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 감독상, 촬영상 3관왕의 쾌거를 거둔 '아마이아: 뱀파이어 소녀'는 해외 개봉 당시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역사상 최고의 뱀파이어 영화 중 하나"(Sara Clements), "매 순간 매혹적이고 완벽하다"(Horror Obsessive), "훌륭한 디테일과 숨 막히는 설정"(Backseat Mafia) 등 극찬을 받은 수작이다. …

  • 61

    로버트 패틴슨, 선과 악의 기로에 선 '더 배트맨'

    맷 리브스 감독의 영화 '더 배트맨'은 선과 악의 기로에 선 자비 없는 배트맨과 그를 뒤흔드는 수수께끼 빌런 리들러와의 가장 강력한 대결을 그린 블록버스터 히어로 영화다. 배트맨의 탄생 기원이 아닌, 배트맨으로서 활동한지 2년차의 시점이며 2년간 거리에서 범죄자들을 응징한 브루스 웨인은 리들러가 던진 단서인 수수께끼의 흔적을 조사하기 위해 지하세계로 가면서 탐정으로 맹활약한다.  지난 2년간 고담시의 어둠 속에서 범법자들을 응징하며 배트맨으로 살아온 브루스 웨인. 알프레드와 제임스 고든 경위의 도움 아래, 도시의 부패한 공직자들과 고위 관료들 사이에서 복수의 화신으로 활약한다. 고담의 시장 선거를 앞두고 고담의 엘리트 집단을 목표로 잔악한 연쇄살인을 저지르는 수수께끼 킬러 리들러가 나타나자, 최고의 탐정 브루스 웨인이 수사에 나서고 남겨진 단서를 풀어가며 캣우먼, 펭귄, 카마인 팔코네, 리들러를 차례대로 만난다. 사이코 범인의 미스터리를 수사하면서 그 모든 증거가 …

  • 60

    '달과 지구의 충돌'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재난 블록버스터 '문폴'

    인류에게 위대한 도전의 대상이었던 달이 지구로 떨어지는 사상 초유의 재난을 그린 재난 블록버스터 '문폴'(감독 롤랜드 에머리히)을 소개한다.  '문폴'은 달이 궤도를 벗어나 지구로 떨어지는 사상 초유의 재난 속 인류의 마지막 생존기를 다룬 영화다.  궤도를 이탈한 달이 지구를 향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지구의 중력과 모든 물리적인 법칙이 붕괴된다. 거대한 해일과 지진, 화산폭발, 쓰나미와 이상기후까지 상상조차 불가능했던 모든 재난으로 전 세계는 공포와 혼란에 빠진다. 달과 충돌까지 남은 시간은 단 30일. NASA 연구원 파울러(할리 베리), 전직 우주 비행사 브라이언(패트릭 윌슨), 그리고 우주 덕후 KC(존 브래들리)는 달을 막을 방법을 찾기 위해 마지막 우주선에 오른다. '문폴'은 '2012', '투모로우', '미드웨이' 등으로 천만이 넘는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재난 블록버스터 연출에 있어서 탁월한 재능을 발휘해온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

  • 59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매즈 미켈슨, 어둠의 마법사로 합류

    '신비한 동물사전',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에 이은 J.K. 롤링의 마법 세계, 그 세 번째 작품인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이 2022년 4월 개봉된다.  1930년대, 제2차 세계대전에 마법사들이 개입하게 되면서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의 힘이 급속도로 커진다. 덤블도어는 뉴트 스캐맨더에게 위대한 마법사 가문 후손, 마법학교의 유능한 교사, 머글 등으로 이루어진 팀에게 임무를 맡긴다. 이에 뉴트와 친구들은 머글과의 전쟁을 선포한 그린델왈드와 추종자들, 그의 위험한 신비한 동물들에 맞서 세상을 구할 거대한 전쟁에 나선다. 한편 전쟁의 위기가 최고조로 달한 상황 속에서 덤블도어는 더 이상 방관자로 머물 수 없는 순간을 맞이하고, 서서히 숨겨진 비밀이 드러나는데…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가장 거대하고 위험한, 세상을 구할 마법 전쟁을 그린 작품이다. 전편에 이어 데이비드 예이츠가 연출하고 원작자인 조앤 K. 롤링이 각…

  • 58

    '언힐러' 초능력 갖게 된 왕따 소년의 복수 '비극의 시작'

    베를린 독립 영화제, 뉴욕 국제 영화제 등 유수의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영화 '언힐러'는 왕따를 당하던 켈리가 우연한 기회에 신비한 능력을 얻은 후 자신을 괴롭히던 사람들을 향해 핏빛 복수를 하는 SF 초능력 스릴러다.  또래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왕따를 당하는 소심한 10대 켈리. 섭식장애로 건강이 위독해진 그를 치료해주러 온 플루거 목사는 자신의 신비한 능력을 켈리에게 빼앗긴 뒤 사망한다. 자신을 해치려는 자에게 똑같은 고통을 주는 거울 반사 능력을 갖게 된 켈리는 그동안 자신을 괴롭혔던 친구들에게 당당히 맞서고, 그런 켈리를 더욱 골탕 먹이려던 친구들은 켈리의 엄마를 죽게 만든다. 엄마의 죽음으로 복수의 화신이 된 켈리는 소꿉친구 도미니크의 설득으로 초능력을 포기하려 한다. 하지만 예측할 수 없는 사건으로 또다시 비극은 시작되고 마는데..   영화는 '9/11' '언더 다크니스'로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을 뿐만 아니라 영화 제작자, 음악 감독, 작…

  • 57

    '스파이더맨' 시리즈 관통하는 부제 '홈'의 의미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연결하는 부제 '홈'을 알아보자.  존 왓츠 감독의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홈(집)과 관련된 부제가 이어진다.  2017년에 개봉한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귀향이라는 사전적 의미와 미국 고등학생들의 연례 행사인 홈커밍 파티를 뜻하는 홈커밍(Homecoming)을 부제로 활용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작품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스파이더맨이 본격적으로 마블 세계관에 합류했음을 알림과 동시에 영화 속 홈커밍 파티에 참석하는 10대 히어로의 풋풋한 모습을 보여줬다.  두 번째 시리즈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2019)의 부제인 파 프롬 홈(Far From Home)은 피터 파커가 그의 고향 뉴욕을 벗어난 후 유럽에서의 활약을 그렸다. 히어로의 임무를 내려놓고 유럽 여행을 떠난 피터 파커가 새로운 빌런들을 마주하며 뉴욕의 친절한 이웃에서 세상을 구할 히어로로 거듭나는 이야기는 성장형 히어로다운 면모…

  • 56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MCU 페이즈 4 세계관 위한 필수 지침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도움을 받던 중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게 되고, 이를 통해 닥터 옥토퍼스(알프리드 몰리나) 등 각기 다른 차원의 숙적들이 나타나며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감독 존 왓츠)은 MCU 페이즈 4의 핵심인 멀티버스를 본격적으로 다룬다.  멀티버스는 '닥터 스트레인지',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등에서는 잠깐 언급됐으나 이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영화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처음이다.  마블 스튜디오의 수장이자 '스파이더맨: 노 웨이홈'의 제작을 맡은 케빈 파이기는 "멀티버스는 MCU 진화의 다음 단계"라고 밝힌 바 있다.  그 말에 따르면 멀티버스는 2022년 개봉 예정인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

  • 55

    송강호-이병헌-전도연, 항공 재난 영화 '비상선언'

    제 74회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의 유일한 한국 영화로 공식 초청돼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비상선언'(감독 한재림)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다.  연출을 맡은 한재림 감독은 '비상선언'을 통해 절체절명의 상황 속 지상과 상공에서 함께 재난에 맞서는 이들의 모습을 그려낸다. 특히 상공에서의 재난을 재현한 터뷸런스 시퀀스는 실제 비행기의 본체와 부품을 활용한 프로덕션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배우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이 라인업을 완성했다.  '비상선언'은 국내 개봉에 앞서 제 74회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돼 "완벽한 장르 영화"라는 티에리 프레모 집행위원장의 극찬과 함께 10분 간의 기립 박수를 받기도 했다. 또한 북미 판권 판매도 이뤄졌다. 북미 배급을 맡은 미국 대표 배급사 웰 고 USA 엔터테인먼트(W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