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조커' 2막 열린다, 할리 퀸 된 레이디 가가
  • 168

    레전드 코미디 시리즈의 귀환 '가문의 영광: 리턴즈'

    '가문의 영광: 리턴즈'는 잘나가는 스타 작가 대서와 가문의 막내딸 진경을 결혼시키기 위해, 온갖 음모를 꾸미는 장씨 가문의 사생결단 결혼성사 대작전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영화 '가문의 영광: 리턴즈'는 누적 스코어 약 2,000만 명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코미디 영화 '가문의 영광'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시리즈를 책임져온 오리지널 캐스트와 신선함을 더하는 뉴 캐스트들이 뭉쳤다.  윤현민은 신이 내린 글빨의 작가이자 가문의 강제 예비 사위 박대서 역을 맡았다. 불 같은 성격을 가진 가문의 막내딸 장진경 역은 유라가 연기한다. 영화 '가문의 영광 4 – 가문의 수난', '가문의 부활 – 가문의 영광 3', '가문의 위기 – 가문의 영광 2', '헬머니' 등에 출연하며 자타공인 코미디 영화 1인자로 자리매김한 김수미는 타고난 리더십으로 시대 초월 굳건한 가문의 수장을 지키는 홍덕자로 분했다. 김수미는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가문의 영광' 시…

  • 167

    고마츠 나나&사카구치 켄타로 로맨스 영화 '남은 인생 10년'

    고마츠 나나, 사카구치 켄타로 주연의 로맨스 영화 '남은 인생 10년'(감독 후지이 미치히토)을 소개한다.  영화 '남은 인생 10년'은 스무 살에 난치병을 선고받은 마츠리가 삶의 의지를 잃은 카즈토를 만나 눈부신 사계절을 장식하는 사랑 이야기다.  스무 살이 되던 해, 수 만명 중 1명이 걸리는 난치병으로 10년의 삶을 선고받은 마츠리는 삶의 의지를 잃은 카즈토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처음 만난 봄, 즐거운 여름, 아름답던 가을, 깊어진 겨울까지 하루하루 애틋하게 사랑한 두 사람. 하지만 쌓이는 추억만큼 줄어드는 시간 앞에 결국 마츠리는 카즈토를 떠나기로 결심하는데… '남은 인생 10년'은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의 고마츠 나나, '너와 100번째 사랑'의 사카구치 켄타로가 주연을 맡아 캐스팅 공개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사랑스러운 커플 카즈토(사카구치 켄타로)와 마츠리(고…

  • 166

    인생 친구의 갑작스러운 절교 선언, 다크 코미디 '이니셰린의 벤시'

    '이니셰린의 밴시'(감독 마틴 맥도나)는 예고 없이 찾아 온 인생 친구의 절교 선언, 끝까지 이유를 알고 싶어하는 남자와 우정을 끝내고 싶어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다크 코미디 영화다.  아일랜드의 외딴 섬마을 이니셰린. 주민 모두가 인정하는 절친 파우릭(콜린 파렐)과 콜름(브렌단 글리슨)은 하루도 빠짐없이 함께 술을 마시며 수다를 떨 정도로 다정하고 돈독한 사이다. 그러나 돌연 파우릭 에게 절교를 선언하는 콜름. 절교를 받아들일 수 없는 파우릭은 그를 찾아가 이유를 묻지만 돌아오는 건 변심한 친구의 차가운 한마디 "그냥 이제 자네가 싫어졌어"란 말 뿐이다. 관계를 회복해 보려 할수록 상황은 더욱 악화되어 가기만 하고 평온했던 그들의 일상과 마을은 점점 파국으로 치닫는다.  조용한 아일랜드의 외딴섬 이니셰린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갑작스러운 절친의 절교 선언에서 시작된 이야기 '이니셰린의 벤시'는 전 세계 영화제에서 34개의 각본상을 쓸어 담으며 …

  • 165

    전직 국가대표 '미친개' 선생이 떴다, 진선규 주연 '카운트'

    자타공인 충무로 대세 배우 진선규와 '엑시트', '너의 결혼식' 제작진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카운트'(감독 권혁재)를 소개한다.  '카운트'는 금메달리스트 출신,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마이웨이 선생 시헌(진선규)이 오합지졸 제자들을 만나 세상을 향해 유쾌한 한 방을 날리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지난해 '공조2: 인터내셔날'을 통해 인상적인 액션과 악역 연기로 698만 관객을 사로잡았던 진선규가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美친개 마이웨이 캐릭터로 유쾌하게 돌아온다. 1988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지만 1998년 지금은 평범한 고등학교 선생인 시헌(진선규). 선수 생활 은퇴 후 남은 건 고집뿐, 모두를 '킹받게' 하는 마이웨이 행보로 주변 사람들의 속을 썩인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참석한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승부 조작으로 기권패를 당한 윤우(성유빈)를 알게 된 시헌은 복싱부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아내 일선(오나라)의 열렬한 반대…

  • 164

    인생 로맨스 영화 '보디가드' 재개봉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 로맨스 영화 '보디가드'가 재개봉된다.    영화 '보디가드'는 전직 대통령을 경호했던 보디가드 프랭크(케빈 코스트너)와 세계적인 톱가수 레이첼(휘트니 휴스턴)의 이뤄질 수 없는 운명적인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영화는 톱가수와 그를 지키는 보디가드가 서로 사랑에 빠진다는 로맨틱한 설정과 함께 그래미상을 6차례 수상한 팝의 여왕 휘트니 휴스턴과 아카데미 시상식, 골든 글로브 시상식을 동시에 석권한 최고의 배우 케빈 코스트너의 만남으로 제작 단계부터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여기에 빌보드 싱글 차트 14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 주제곡으로 일컬어지는 'I Will Always Love You'를 통해 영화 속 짙은 러브 스토리에 감동을 더하며 만인의 인생 로맨스 영화로 자리 잡았다.  이렇듯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로맨스 영화 '보디가드'가 재개봉된다. 재개봉…

  • 163

    가장 슬픈 청춘담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화제의 베스트셀러 원작 영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감독 미키 타카히로)를 소개한다.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는 자고 일어나면 기억이 리셋되는 선행성 기억상실증을 앓는 여고생 마오리와 무미건조한 일상을 살고 있는 평범한 남고생 토루의 풋풋하고도 애틋한 사랑 이야기다.  자고 일어나면 전날의 기억을 잃는 선행성 기억상실증에 걸린 소녀 마오리. 누구에게도 기억되지 않는 무색무취의 평범한 소년 토루. 매일 밤 사랑이 사라지는 세계,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 날 서로를 향한 애틋한 고백을 반복하는 두 소년, 소녀의 가장 슬픈 청춘담을 그린다.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는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다. 원작 작가 이치조 미사키는 4607:1이라는 최고의 경쟁률을 뚫고 제26회 전격소설대상 미디어웍스 문고상을 수상하며 강렬한 데뷔를 알렸다. 국내에서도 교보문고 9주 연속…

  • 162

    세계 영화제를 사로잡은 대만 청춘 로맨스 '청춘시련'

    청춘들의 불안한 사랑과 이별의 아픔을 담은 '청춘시련'(감독 호위딩)을 소개한다.  중화권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금마장 영화제를 뜨겁게 달구며 데뷔한 호위딩 감독의 신작 '청춘시련'은 한 도시에 살고 있는 여러 청춘의 사랑과 이별, 뜨거움과 외로움을 서로 다른 네 개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성장 로맨스 영화다.  지난 2010년 데뷔작 '피노이 선데이'로 금마장 영화제 신인감독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호위딩 감독의 신작 '청춘시련'은 지난해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된 뒤 "사랑의 불편한 진실을 탐구한다"(the film stage), "텅 빈 사랑 안에 교차하는 청춘의 삶"(CINEMA ESCAPIST), "크리스토퍼 놀란의 구성을 취하는 대만 로맨스"(VARIETY) 등 해외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이밖에도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34회 도쿄국제영화제, 제23회 우디네 극동영화제 등에 공식 초청, 제30회 필라…

  • 161

    개봉 80주년 클래식 걸작 '카사블랑카' 4K 리마스터링 재개봉

    개봉 80주년을 맞은 클래식 걸작 '카사블랑카'가 4K 리마스터링 재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카사블랑카'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전란을 피해 미국으로 가려는 사람들이 모여드는 모로코 카사블랑카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릭 블레인(험프리 보가트)이 남편과 함께 찾아온 옛사랑 엘사(잉그리드 버그만)를 다시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1944년 제16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수상이 증명하듯 당시 로맨스 걸작으로 손꼽히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던 영화는 1세기 가까운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도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클래식 명작으로 사랑받고 있다. 4K 리마스터링 재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카사블랑카' 포스터는 험프리 보가트와 잉그리드 버그만이 서로를 바라보고 있는 흑백 이미지가 담겼다. 극 중 새하얀 양복을 즐겨 입는 릭의 모습 그 자체인 험프리 보가트는 짙은 눈빛으로 시선을 잡아끌고, 마찬가지로 순백의 드레스를 입은 잉그리…

  • 160

    줄리아 로버츠X조지 클루니, 달콤 살벌 로코 '티켓 투 파라다이스'

    줄리아 로버츠와 조지 클루니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티켓 투 파라다이스'(감독 올 파커)를 소개한다.  영화 '티켓 투 파라다이스'는 인생 최대의 원수가 되어버린 이혼 부부 조지아(줄리아 로버츠)와 데이빗(조지 클루니)이 하나뿐인 딸의 결혼을 막기 위해 펼치는 달콤 살벌한 로맨틱 코미디이다. 한때, 미치게 사랑했지만 지금은 인생의 원수가 되어버린 이혼한 부부 조지아(줄리아 로버츠)와 데이빗(조지 클루니). 대학을 졸업하고 변호사로 대형 로펌 입사를 앞둔 딸 릴리(케이틀린 디버)가 여행지 발리에서 만난 운명 같은 사랑과 결혼을 선포하자 딸이 자신들과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걸 볼 수 없는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동맹을 맺고 결혼을 막으려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그러나 거듭되는 작전에도 불구하고 딸 릴리의 결혼식은 순조롭게만 진행되고 같은 목표를 향해 합심하는 이들도 서로에게 조금씩 감정의 변화가 생기게 된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미소 짓고…

  • 159

    '정직한 후보2' 돌아온 '진실의 주둥이' 라미란, 정계 복귀 야망

    '정직한 후보'의 후속작 '정직한 후보2'(감독 장유정)가 온다.  '정직한 후보2'는 '진실의 주둥이' 주상숙이 정계 복귀를 꿈꾸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런칭 포스터 2종은 "거짓말 못하는 진실의 주둥이 컴백!"이라는 문구와 더불어 '정직한 후보'를 통해 코미디 영화로는 이례적으로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거머쥔 라미란의 모습이 담겼다. 당당하고 화려한 복귀를 축하하듯 휘날리는 뻥튀기와 그의 포효가 돋보이며 확성기를 들고 소리 지르는 모습만으로도 웃음을 자아낸다.  또다른 포스터에는 라미란과 더불어 지난 1편에서도 활약한 김무열, 윤경호의 모습이 담겨있다. 위풍당당하게 다리를 꼬고 앉아있는 라미란과 그와 함께 축하하며 서 있는 김무열, 윤경호까지 세 사람이 함께 있는 모습이 반가움을 더한다.  '정직한 후보2'는 전편에 이어 장유정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여기에 서현우, 박진주, 윤두준이 새롭게 합류했다.…

  • 158

    레아 세이두 주연 치명적 로맨스 영화 '디셉션'

    '디셉션'은 작품을 위해 여러 여성과 가벼운 관계를 맺는 기혼 작가 필립이 한 여인을 만나 이전과 달리 깊고 치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로맨스 영화이다.  주인공 필립(드니 포달리데스)은 유대계 미국인으로, 여성과의 대화로 작품의 영감을 받아 글을 쓰는 독특한 작업 방식을 가진 작가이다. 여느 때처럼 새로운 작품을 집필하기 위해 만난 영국 여인(레아 세이두)과 대화를 나누던 그는 지금까지 만난 여인들과는 달리 매력적인 말투를 가진 그녀에게 빠져들기 시작한다. 단순히 대화를 나누던 사이로 만족하지 못했던 필립은 그녀에게 마음을 담은 편지를 쓰고, 둘은 연인 관계로 발전해 그의 작업실에서 밀회를 가지며 필립의 새 작품을 완성해간다. 매력적인 말투와 아름다움을 가진 영국 연인은 칸 여우주연상으로 유명한 프랑스 배우 레아 세이두가 사랑스럽고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는 로맨스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가장 따뜻한 색, 블루'의 엠마와 '조'…

  • 157

    프랑스 현실 밀착 코미디 영화 '소피의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영화 '소피의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감독 나인 안티코)은 그래픽 노블 작가를 꿈꾸지만 현실은 레스토랑 서버로 일하며 근근이 살아가고 있는 파리지엔 소피의 일상과 로맨스를 따라가는 현실 밀착 코미디 영화다.  '소피의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은 프랑스 코믹 신(comic scene)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킨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인 나인 안티코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으로, 감독은 자신과 주변의 실제 인물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영화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만큼 솔직하고, 구체적이고, 유쾌한 이야기, 여기에 노골적인 19금 토크도 서슴지 않는 소피X줄리아의 '찐친 케미' 또한 웃음을 선사할 전망이다.  뉴욕에 세계적인 무용수를 꿈꾸는 프란시스 하가 있었다면, 파리에는 소피가 있다. '소피의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은 흑백 화면으로 낭만적이면서도 현실적인 파리의 모습을 담아낸다. 영화는 분주한 도시의 모습을 담…

  • 156

    선생과 제자의 엉뚱발랄 코믹 로맨스 '너도 평범하지 않아'

    엉뚱발랄 코믹 로맨스 '너도 평범하지 않아'(감독 마에다 코지)를 소개한다.  '너도 평범하지 않아'는 수학밖에 모르는 입시 학원 강사 오노 야스오미가 평범한 사랑을 하기 위해 그의 제자 아키모토 카스미에게 연애 코칭을 받으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영화다.  세상의 평범과는 거리가 먼, 수학밖에 모르는 입시학원 강사 오노 야스오미, 여자 앞에만 서면 말도 제대로 못하는 그의 데이트는 항상 순탄할 리 없다. 결국 자신의 입시학원 학생 아키모토 카스미에게 평범하게 데이트하는 법을 가르쳐달라고 부탁하고, 그의 제자 아키모토 카스미는 선생님의 연애를 돕기 시작한다. 정상적인 연애를 가르쳐 주던 둘 사이에도 감정이 싹트기 시작하는데… 제23회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은 물론 관객들의 지지와 호응을 이끌어낸 '너도 평범하지 않아'는 제자가 선생님의 연애 코치가 되어 데이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뒤바뀐 역할 설정으로 유쾌한 설렘을 선사한다.…

  • 155

    여전히 사랑을 믿는 도시 '파리, 13구'

    '디판'으로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거장 자크 오디아르 감독의 신작 '파리, 13구'는 화려함 속에 가려진 외로운 도시 파리 13구 지역에서 자유로운 삶을 사는 네 남녀의 솔직하고 거침없는 사랑을 그린 영화다.  각본가로 활동을 시작한 자크 오디아르는 늦은 나이에 감독으로 데뷔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데뷔 초 작품인 '위선적 영웅'으로 제49회 칸국제영화제 각본상을 수상하며 남다른 행보를 보이기 시작했다. 이후 '예언자' 제62회 칸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러스트 앤 본' 제33회 런던비평가협회상 외국어영화상, '디판' 제68회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등 개봉하는 작품마다 굵직한 영화제 수상 및 노미네이트 되며 거장 반열에 올랐다. 그런 그가 솔직하고, 거침없는 사랑 이야기 '파리, 13구'를 통해 다시금 자신의 존재감을 증명할 예정이다.  여기에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셀린 시아마 감독이 각본으로 참여했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으…

  • 154

    스무살 감독이 완성한 낭만의 프렌치 시네마 '스프링 블라썸'

    신예 감독 수잔 랭동의 '스프링 블라썸'은 일상의 모든 것이 따분했던 수잔이 연극배우 라파엘을 만나며 겪게 되는 설렘 가득한 봄날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영화 '스프링 블라썸'은 영화와 패션계를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는 신세대 시네아스트 수잔 랭동의 첫 장편 연출작이다. 15세 때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각본을 쓰기 시작했고, 19세부터 연출에 돌입, 20세가 되던 해에는 완성된 영화가 제73회 칸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놀랍도록 대담한 데뷔!"(Los Angeles Times), "수잔 랭동의 가능성을 보여준다!"(IndieWire), "기발하고 낭만적이다!"(Deadline) 등 외신의 찬사를 받았다. 이 밖에도 제42회 모스크바국제영화제, 제56회 시카고국제영화제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었고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제9회 마리끌레르영화제에 초청 및 상영되며 국내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부산국제영화제 서승희 프로그래머는 "스무 살 감독이 만든 보석처럼 예쁜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