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조커' 2막 열린다, 할리 퀸 된 레이디 가가
  • 385

    '조커' 2막 열린다, 할리 퀸 된 레이디 가가

    2019년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 6위를 기록, 전 세계 10억 달러의 흥행 수익 달성과 함께 국내에서도 525만 관객을 동원하며 전례없는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호아킨 피닉스 주연 영화 '조커'의 2막이 열린다.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 서사를 코믹북 기반이 아닌 완전히 재창조한 스토리로 풀어내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신선함과 충격을 안긴 작품이다. 개봉 전부터 "상상 그 이상의 전율"이라는 극찬과 함께 8분간의 기립 박수를 받으며 베니스국제영화제를 휩쓸었고, 개봉 후 세계적인 흥행을 이루며 워너브러더스 역대 최고의 흥행작 5위 반열에 올랐다.  다시 시작되는 '조커'의 두 번째 이야기인 '조커: 폴리 아 되'는 '조커'로 아카데미, 크리틱스 초이스, 골든 글로브를 휩쓴 호아킨 피닉스가 다시금 조커 역을 맡았고, 그와 함께 극의 긴장감을 더할 할리 퀸 역은 '스타 이즈 본'으로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한 레이디 가가가 맡았다.  이번에 …

  • 384

    전설적 레게 뮤지션의 모든 것 '밥 말리: 원 러브'

    혁명적인 음악으로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한 시대의 아이콘 밥 말리의 전설적인 무대와 더불어 세상을 바꾼 그의 뜨거웠던 삶을 그린 감동 음악 영화 '밥 말리: 원 러브'가 3월 13일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밥 말리: 원 러브'(감독 레이날도 마커스 그린)는 밥 말리가 전한 사랑과 평화, 화합의 메시지뿐만 아니라 세상을 바꾼 시대의 아이콘 밥 말리의 삶 이면에 감춰진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특히 '밥 말리: 원 러브'는 공연을 앞두고 총격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무대에 올라 성공적으로 마친 '스마일 자메이카' 공연의 비하인드는 물론 그 이후의 삶까지 밥 말리의 숨겨진 진짜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담아냈다.  빌보드 200 차트에 지금까지 800주 이상 랭크인 되어있을 정도로 전 세계를 휩쓴 밥 말리의 명곡들을 대형 스크린에서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잘 모르는 그에 대한 숨은 이야기까지 담고 있는 '밥 말리: 원 러브…

  • 383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신작 '괴물'

    시계적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싱글맘 사오리(안도 사쿠라)는 아들 미나토(쿠로카와 소야)의 행동에서 이상 기운을 감지한다. 용기를 내 찾아간 학교에서 상담을 진행한 날 이후 선생님과 학생들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흐르기 시작한다. 한편 사오리는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미나토의 친구 요리(히이라기 히나타)의 존재를 알게 되고 자신이 아는 아들의 모습과 사람들이 아는 아들의 모습이 다르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깨닫는다. 그리고 태풍이 몰아치던 어느 날, 아무도 몰랐던 진실이 드러난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이번 작품에 대해 "제가 가장 존경하는 사카모토 유지 씨와 4년 동안 준비한 작품이다. 일본의 어느 마을에 있는 호수에서 일어난 사건에 대한 이야기이고 두 배우들을…

  • 382

    김지운 감독x송강호 재회 '거미집', 전세계 187개국 선판매 '쾌거'

    김지운 감독의 영화 '거미집'이 전 세계 187개국 선판매 및 주요 국가에서 동시기 개봉을 확정했다.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바꾸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열 감독(송강호)이 검열,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현장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리는 영화다.  '거미집'은 북미를 포함한 해외 187개국에 판매돼 전 세계 관객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일본, 대만, 홍콩,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은 물론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칸디나비아 등 유럽지역, 멕시코, 브라질 등의 남미지역, 호주, 뉴질랜드 등의 오세아니아 지역까지 다양한 국가의 영화 팬들의 기대를 얻고 있다. 특히, 북미 지역은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미국 대표 배급사인 사무엘 골드윈 필름즈(Samuel Goldwyn Films)가 선택한 …

  • 381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초호화 라인업 '오펜하이머'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이다.  '다크 나이트' 3부작, '인셉션', '인터스텔라' , '덩케르크', '테넷' 까지 매 작품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으며 5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11개의 아카데미상과 2개의 최고 작품상을 수상하며 센세이션을 일으키는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 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핵무기 개발을 위해 진행되었던 비밀 프로젝트 맨해튼 프로젝트를 주도한 미국의 물리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번 작품은 크리스토퍼 놀란 작품 사상 가장 화려한 캐스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여러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온 배우 킬리언 머피가 세상을 바꾼 천재 과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 역을 맡았고, 그의 아내이자 생물학자 겸 식물학자인 키티 오펜하이머 역은…

  • 380

    '코다' 제작진 신작 음악 영화 '마에스트로'

    '코다' 제작진의 새로운 음악 영화 '마에스트로'(감독 브뤼노 시슈)는 세계적인 지휘자이자 부자 관계인 프랑수아 뒤마르(피에르 아르디티)와 드니 뒤마르(이반 아탈)가 평생 꿈꿔온 이탈리아의 라 스칼라 지휘자 자리를 두고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지휘자라는 같은 직업을 가져 누구보다 서로를 잘 이해할 것 같지만 서로에 대한 묘한 경쟁심으로 관계가 소원한 유명 지휘자 부자인 프랑수아 뒤마르와 드니 뒤마르. 아버지는 명망 높은 최고의 지휘자로 여전히 활발히 활동하고 있고, 아들은 아버지에 버금가는 명성을 쌓아간다. 어느 날, 아버지 프랑수아는 평생 꿈꿔온 무대, 라 스칼라의 지휘자 자리를 제안받고 뛸 듯이 기뻐하지만, 아들 드니는 자신에게 와야 할 제안이 아버지에게 잘못 전해졌음을 알게 되어 갈등에 빠진다.  '마에스트로'는 제64회 칸영화제 각본상 수상작이자 제84회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후보작 'Footnote'를 리메이크한 작품…

  • 379

    초난강, 트랜스젠더 파격 변신 '미드나잇 스완'

    영화 '미드나잇 스완'(감독 우치다 에이지)을 소개한다.  '미드나잇 스완'은 트랜스젠더로 살아가는 나기사가 부모에게 학대 받아온 조카 이치카를 맡게 되면서, 고독한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해 가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다.  도쿄의 트랜스젠더 바에서 쇼걸로 일하고 있는 나기사. 자신이 트랜스젠더임을 가족들에게는 비밀로 하고 있다. 그러던 중 고향 히로시마에서 온 조카 이치카를 잠시 맡게 된다. 이치카는 엄마 사오리의 방치와 학대로 마음을 닫아버린 소녀. 삼촌인 줄 알고 찾아온 나기사의 모습을 보고 적잖이 당황한다. 그리고 세상에 등을 돌린 두 사람의 기묘한 동거 생활이 시작된다. 남몰래 발레를 동경하던 이치카는 레슨비를 벌기 위해 친구가 추천한 불법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결국 경찰서에 가게 된다. 이 사건으로 인해 이치카가 발레에 소질이 있음을 알게 된 나기사. 상처받은 이치카를 다정하게 위로해주고 이치카를 위해 살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한편으로 엄마…

  • 378

    완벽 싱크로율 마고 로비X라이언 고슬링 '바비'

    '바비'는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바비랜드에서 살아가던 바비가 현실 세계와 이어진 포털의 균열을 발견하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켄과 예기치 못한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바비' 티저 포스터는 바비를 상징하는 커다란 로고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 마고 로비와 라이언 고슬링이 각각 바비와 켄 역을 맡아 높은 캐릭터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이번 작품은 첫 연출작인 '레이디 버드'로 제7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작품상을 수상한데 이어 '작은 아씨들'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 겸 감독 그레타 거윅의 신작이다.  그레타 거윅 감독은 "대본을 쓰면서 영화와 사랑에 빠졌다. 이 작품을 나 말고 다른 사람이 연출하는 걸 견딜 수 없어 연출까지 맡게 되었다"며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전했다.  주인공 바비 역에는 '…

  • 377

    청각 장애 프로 복서 이야기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제96회 키네마 준보 시상식에서 일본 영화 대상을 받은 미야케 쇼 감독의 신작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을 소개한다.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은 선천적 청각 장애를 가진 프로 복서 케이코가 혼란과 고민 속에서도 우직하게 자신의 길을 걸어가는 여정을 담은 영화다.  선천적 청각장애로 양쪽 귀가 들리지 않는 프로 복서 케이코.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도쿄 도심의 작은 복싱 체육관에서 훈련을 거듭하며 다음 시합을 준비한다. 끊이지 않는 고민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생각들이 마음에 쌓여만 가고, 체육관 회장에게 당분간 쉬고 싶다는 편지를 썼지만 끝내 보낼 수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케이코는 체육관이 문을 닫는다는 소식을 듣는다. 이번에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의 주인공 케이코의 얼굴을 담아냈다. 땀에 젖은 채 무언가를 바라보며 희미한 미소를 띠고 있는 케이코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특히 왼쪽에 위치한 '작고 느리지만 꾸준하게' 카피…

  • 376

    7인의 거장이 담아낸 '칠중주: 홍콩 이야기'

    홍콩을 향한 거장들의 황홀한 러브레터 '칠중주: 홍콩 이야기'를 소개한다.  '칠중주: 홍콩 이야기'는 홍콩 영화사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거장 감독 7명이 홍콩을 향한 애틋한 고백을 담아 보내는 한 편의 러브레터다.  '칠중주: 홍콩 이야기'는 제73회 칸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과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돼 일찍이 영화 팬들의 주목을 받았고 공개된 직후, 언론 및 평단으로부터 "설렘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홍콩의 초상화"(Asian Movie Pulse), "모든 영화 팬들을 위한 마법 같은 선물"(Abus de Cine), "홍콩에 대한 애정 어린 찬사"(Screen HK), "부모님의 흑백 사진첩을 훔쳐보는 듯한 영화"(Obsessive Cinema Disorder) 등의 찬사를 받았다.  영화는 홍금보, 허안화, 담가명, 두기봉, 임영동 그리고 서극까지 '영웅본색', '동사서독', '천장지구' 등 영화사에서 결코 빼놓…

  • 375

    전 세계가 사랑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자전적 영화 '파벨만스'

    세계적인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자전적 스토리를 담아낸 영화 '파벨만스'(감독 스티븐 스필버그)를 소개한다.  '죠스' 'E.T.' '인디아나 존스' '쥬라기 공원' '쉰들러 리스트' '라이언 일병 구하기' '마이너리티 리포트' '우주전쟁' '레디 플레이어 원' 등 지난 50여년 간 수많은 명작들을 선보이며 할리우드 영화사에 한획을 그은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신작 '파벨만스'는 감독의 34번째 장편 영화이며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난생 처음 극장에서 스크린을 마주한 순간부터 영화와 사랑에 빠진 소년 새미(가브리엘 라벨). 아빠 버트(폴 다노)의 8mm 카메라를 들고 일상의 모든 순간을 담기 위해 열중하던 새미는 우연히 필름에 포착된 가족의 비밀을 알게 되고 충격에 휩싸인다. 진실을 비추는 필름의 힘을 실감한 새미에게 크고 작은 삶의 변화가 일어나고 엄마 밋지(미셸 윌리엄스)의 응원으로 영화를 향한 열정은 더욱 뜨거워져만 간다. …

  • 374

    14세 소년 에밋 틸 피살 사건 실화 '틸'

    '틸'(감독 치노늬 추크우)은 피부색으로 정의를 가리던 시대, 14세 소년 에밋 틸의 억울한 죽음과 이를 세상에 알리기로 결심한 엄마 메이미의 외침을 담은 감동 실화다.  전 세계 영화제 81개 부문 후보에 올라 18개 부문에서 수상한 것은 물론 해외 대표 영화 비평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평단) 지수 98%, 팝콘(관객) 지수 97%를 기록(2023/02/20 기준)한 작품이다. 에밋 틸 피살 사건은 1955년, 시카고에서 살던 14세 흑인 소년 에밋 틸이 사촌을 만나기 위해 미국 남부 미시시피 주에 위치한 머니(Money) 시로 여행을 갔다가 시신으로 발견, 이후 남부 전역에 민권운동의 확산을 불러일으킨 사건이다. 영화 '틸'은 아들의 충격적인 죽음을 목도한 엄마 메이미(다니엘 데드와일러)가 차별과 혐오라는 거대한 세상의 벽에 맞서 싸워 나가는 놀라운 여정을 스크린 위로 펼쳐내며, 해외 평단으로부터 "치열한 용기의 초상화(The Guardia…

  • 373

    혼자 사는 까칠한 이웃 통 행크스 '오토라는 남자'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 '오토라는 남자'(감독 마크 포스터)를 소개한다.  영화 '오토라는 남자'는 나 혼자 사는 오토(톰 행크스)가 모든 것을 포기하려는 순간에 끼어드는 이웃들로 인해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흘러가는 유쾌하고 따뜻한 감동 스토리를 그린 작품이다.  모든 것을 포기하려는 오토(톰 행크스)는 죽고 싶을 타이밍마다 이를 방해하는 이웃들로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 인생 최악의 순간, 뜻하지 않은 이웃들과의 사건들로 인해 오토는 생각지도 못한 상황으로 흘러가는데… 이번에 공개된 '오토라는 남자' 티저 포스터는 오토로 변신한 톰 행크스가 불만스러운 표정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다. 까칠해 보이는 그의 주변으로 여러 금지 사항이 표기된 팻말과 함께 '미워할 수 없는 반전 매력 이웃이 온다'는 포스터 속 문구까지 더해져 흥미를자아낸다.  '오토라는 남자'는 전 세계 베스트셀러인 원작 '오베라는 남자'를 바탕으로 재탄생한 작품으로, 북…

  • 372

    창립 25주년 인디스토리, 2023년 상반기 라인업 공개

    국내 독보적인 독립영화 제작/배급사 인디스토리(대표 곽용수)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기념 엠블럼 공개와 함께 2023년 상반기 극장 개봉 라인업 3편을 전격 공개했다. 인디스토리는 1998년 우수한 한국 독립영화의 본격적인 국내외 배급을 위해 문화학교 서울 사무국장 출신의 독립영화인 곽용수 대표가 설립한 독립영화 전문 제작/배급사다. 현재까지 29편의 영화를 제작, 장편영화 196편과 단편영화 1,620편 배급, 전세계에 장편 105편, 단편 435편을 세일즈하며 독립영화계 배급의 지평을 확대해왔고, 한국 독립영화의 배급 가능성을 한 차원 높인 다큐멘터리 '워낭소리' 극장개봉과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 칸영화제에 진출한 연상호 감독의 '돼지의 왕' 해외배급은 물론 독립영화 제작의 합리적인 시스템 구축을 지향하며 다양한 형식의 스타일로 영화를 비롯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2016년 성평등 이슈를 처음 현장에 적용한 장편영화 '걷기왕', 웹드라마 형식의 '오목소녀' 제작/배급 …

  • 371

    송강호 '1승', 개봉 전부터 전세계서 뜨거운 관심

    송강호 주연작 '1승'(감독 신연식)이 제 52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개봉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1승'은 인생에서 단 한번의 성공도 맛본 적 없는 배구 감독이 단 한번의 1승만 하면 되는 여자배구단을 만나면서 도전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1승'은 지난 27일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빅스크린 부문을 통해 전세계 최초 상영됐다. 네덜란드의 로테르담 국제영화제는 전세계 10대 영화제로 꼽히는 유럽 최대 규모 영화제 중 하나다.  '1승'은 상영 직후 "흥행을 위한 모든 요소를 갖춘 영화다. 흥미롭고, 기술적으로 뛰어나며 배우들의 연기는 훌륭하다", "송강호는 여지 없는 대배우이며 박정민의 연기도 잘 어우러진다", "송강호는 작품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경기 장면에서 강렬하고 인상적인 촬영이 눈에 띈다", "배구 경기 장면의 롱테이크 씬은 정말 놀라웠다", "영화의 힘은 배구 경기에 있다. 경기를 보여주는 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