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조커' 2막 열린다, 할리 퀸 된 레이디 가가
  • 214

    연쇄살인범의 의뢰 '사형에 이르는 병'

    일본의 명품 배우 아베 사다오와 떠오르는 신예 배우 오카다 켄시가 앙상블을 맞춘 서스펜스 심리 스릴러 '사형에 이르는 병'은 총 24건의 살인사건 중 단 한 건의 살인만은 부정하는 연쇄살인범 야마토와 그의 의뢰로 감춰진 진범 찾기에 나선 대학생 마사야를 둘러싼 충격적인 비밀과 잔혹한 진실을 그린 영화다.  평범한 빵집 주인으로 지내며 7년에 걸쳐 24건의 살인을 저지른 흉악한 연쇄살인범 야마토. 그는 10대 후반의 소년소녀를 감금, 학대, 살해한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반면 우등생으로 모든 이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자라다 삼류대학 법학과에 진학 후 아웃사이더로 하루하루를 살던 마사야. 그는 과거 이웃 야마토로부터 진짜 범인을 찾고 자신의 무죄를 입증해달라는 편지를 받게 된다. '사형에 이르는 병'에서 자신만의 잔혹한 규칙을 통해 24명을 죽인 계획형 연쇄살인범 야마토로 분한 아베 사다오는 제46회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 남우주연상 수상, 제65회…

  • 213

    츠마부키 사토시 주연 추적 미스터리 영화 '한 남자'

    '한 남자'(감독 이시카와 케이)는 죽은 남편의 이름, 과거 모든 것이 다른 사람의 것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정체가 묘연해진 한 남자 X의 거짓된 인생을 따라가는 추적 미스터리 영화다.  제70회 요미우리문학상을 수상한 히라노 게이치로의 동명 소설 '한 남자'를 원작으로 했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과 함께 현재 일본 영화계를 대표하는 젊은 거장으로 언급되는 이시카와 케이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데뷔작 '우행록: 어리석은 자의 기록'(2019)으로 베니스국제영화제 오리종티 부문에 선정되며 평단과 관객 모두를 사로잡았던 그가 이번 작품에서 다시 한번 배우 츠마부키 사토시와 만나 기대감을 더한다.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동경가족', '워터보이즈'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로 국내에서 수많은 팬층을 보유한 츠마부키 사토시를 필두로 '어느 가족' 안도 사쿠라, 드라마 '언내추럴' 쿠보타 마사타카까지 막강한 초호화 연기파 배우진의 캐스팅도 기대…

  • 212

    정유미X이선균 주연 '잠', 극찬 세례 해외 반응

    2023년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에 초청된 정유미 이선균 주연의 '잠'이 프랑스 현지 시각으로 지난 5월 21일(일) 비평가주간 월드 프리미어 상영회를 통해 첫 공개된 이후, 해외 언론 및 평단의 열띤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잠'은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성공적으로 첫 공개를 마친 '잠'을 향한 해외 유수 매체와 평단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스크린 인터내셔널(Screen International)은 "단순한 몽유병에 대한 풍부한 상상력과 교묘한 변화가 가미된 영화", 소르티르 아 파리(Sortir à Paris)는 "관객들로 하여금 숨 돌릴 겨를을 주지 않는 매력적이고 드라마틱한 스릴러", 트르와 쿨뤠르(Trois Couleurs)는 "웃음과 공포가 뒤섞인 완성도 높은 장르 영화로…

  • 211

    스티븐 킹 원작 미스터리 공포 영화 '부기맨'

    공포 소설의 거장 스티븐 킹 원작과 로튼토마토 100%로 화제를 모은 '호스트: 접속금지'의 롭 새비지 감독 연출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영화 '부기맨'이 6월 6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부기맨'은 갑작스런 엄마의 죽음 이후, 슬픔에 빠진 가족에게 손님이 다녀간 뒤 벌어지는 미스터리 공포 영화다.  부기맨은 벽장에 사는 괴물로 형체나 모양 없이 아이들의 공포를 통해 형상화되는 존재를 뜻한다. 소설, 영화,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등에서 공포의 상징적인 존재, 악역 캐릭터 등 다양하게 다뤄지는 세계적인 공포 괴담 중 하나다.  이번에 공개된 '부기맨' 티저 포스터는 보이지 않는 공포에 대한 상상력을 무한대로 자극한다. 집 안의 방문이 보이고, 열린 문틈으로는 어둠이 가득하다. 깊이를 알 수 없는 문틈의 어둠 속 공간이 안겨주는 공포는 바라볼수록 점차 커져가며 두려움을 더한다. 여기에 "저 문틈 사이 무언가 있다"며 누군가 속삭이는 …

  • 210

    '유전', '미드소마' 아리 에스터 감독 신작 '보 이즈 어프레이드'

    '유전', '미드소마' 아리 에스터 감독의 신작 '보 이즈 어프레이드'를 소개한다.  '보 이즈 어프레이드'는 엄마를 만나러 가야 하는 보의 기억과 환상, 현실이 뒤섞인 공포를 경험하게 되는 기이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보 이즈 어프레이드' 메인 포스터는 편집증을 앓고 있는 주인공 보의 다양한 연대기를 담고 있다. 똑같이 그레이 실크 잠옷을 입은 10대 시절의 보부터 나이가 든 보의 모습까지 다른 시간대의 4명의 보를 담고 있는 포스터는 보에게 펼쳐질 기이한 여정을 예고한다. 여기에 A24 제작, '유전', '미드소마'의 천재 감독 아리 에스터, '조커' 호아킨 피닉스까지 믿고 보는 역대급 조합이 기대감을 더한다.  '보 이즈 어프레이드'는 '유전', '미드소마' 단 두 편의 작품으로 호러 마스터로 등극한 천재 감독 아리 에스터 감독의 컴백작이다. 그는 '보 이즈 어프레이드'에 관해 "10년 동안 구상한, 나의 개성과 …

  • 209

    러셀 크로우 주연 실화 모티브 공포 영화 '엑소시스트: 더 바티칸'

    바티칸에서 벌어진 충격 실화를 모티브로 한 러셀 크로우 주연 공포 영화 '엑소시스트: 더 바티칸'(감독 줄리어스 에이버리)을 소개한다.  '엑소시스트: 더 바티칸'은 바티칸이 인정한 공식 구마사제 가브리엘 아모르트(러셀 크로우)가 어린 소년에게 들린 최악의 악마를 퇴치하면서 바티칸이 숨겨온 비밀과 마주하는 충격 실화 공포 영화다. 실제 바티칸 교황이 인정한 공식 수석 엑소시스트 가브리엘 아모르트 신부의 회고록 속 이야기를 바탕으로 했다.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작 '글래디에이터',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 수상작 '뷰티풀 마인드' 등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자랑하는 러셀 크로우는 이번 '엑소시스트: 더 바티칸'에서 실제 교황이 인정하고 임명한 공식 수석 엑소시스트 가브리엘 아모르트 신부 역을 맡았다. 그는 어린 소년에게 빙의 된 악마를 구마하기 위해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사상 최악의 악마와 맞서 싸워야 한다. 이번 영화는 가브리엘 아모르트 신부가 겪었던 …

  • 208

    발칙하고 무섭게 비튼 '곰돌이 푸: 피와 꿀'

    이제껏 본 적 없는 독특한 발상의 영화 '곰돌이 푸: 피와 꿀'(감독 리스 프레이크-워터필드)은 어릴 적 함께 했던 친구 크리스토퍼 로빈에게 버림받은 곰돌이 푸와 피글렛이 복수를 위해 피비린내 나는 인간 사냥을 시작하는 이야기이다. 영화 '곰돌이 푸: 피와 꿀'은 1962년 출간된 A.A. 밀른의 동화 원작 '곰돌이 푸'를 무섭게 비틀어 화제가 됐고, 숲 속에 버려진 곰돌이 푸와 피글렛이 피범벅 연쇄 살인광으로 변한다는 설정만으로도 관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앞서 멕시코, 북미, 호주, 터키 등 해외에서 공개된 '곰돌이 푸: 피와 꿀'은 미친 기획력으로 제작비 대비 무려 50배의 수익을 거두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연출과 각본을 맡은 신예 감독 리스 프레이크-워터필드는 '곰돌이 푸: 피와 꿀'의 속편 제작을 확정한 데 이어 피터팬과 밤비 캐릭터 역시 발칙하게 비트는 기획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전 세계의 사랑을…

  • 207

    M. 나이트 샤말란 감독 신작, 미스터리 스릴러 '똑똑똑'

    영화 '똑똑똑'(감독 M. 나이트 샤말란)은 휴가를 즐기던 가족이 인류를 살리면 가족이 죽고, 가족을 살리면 인류가 멸망하는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똑똑똑'은 북미 개봉과 동시에 '아바타: 물의 길'의 박스오피스 흥행 독주를 막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 대이변을 일으킨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똑똑똑'의 메인 포스터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네 명의 인물이 살벌한 무기를 든 오싹한 뒷모습을 담고 있다. 오두막을 바라보고 서 있는 인물들은 뒷모습만으로도 굉장한 압도감을 줄 뿐만 아니라 이들에게 어떤 사연이 있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데이브 바티스타는 특유의 거대한 몸집으로 존재만으로도 위압감을 풍긴다. 여기에 '가족을 살리면 인류가 멸망한다. 선택하라'는 카피 문구 역시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영화 '똑똑똑'은 '식스 센스', '23 아이덴티티'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 받은 스릴러 명작을 연출한 …

  • 206

    제임스 맥어보이 첫 父 역할, 압도적 스릴러 '마이 선'

    제임스 맥어보이 주연의 영화 '마이 선'(감독 크리스찬 카리온)을 소개한다.  '마이 선'은 스코틀랜드의 작은 마을에서 발생한 의문의 납치사건으로 순식간에 아들의 행방을 알 수 없게 된 아버지 에드먼드가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아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다.  워커홀릭 석유 엔지니어 에드먼드 머레이(제임스 맥어보이)는 이혼한 아내 조앤(클레어 포이)과 함께 살고 있던 아들 이든이 실종되었다는 전화를 받는다. 충격에 휩싸인 그는 가족이 함께 살았던 집으로 되돌아오고, 아들이 단순 실종이 아닌, 납치되었다는 단서를 찾게 된다. 수사과정은 더디고 사건을 향한 의문의 방해까지 받자 더 이상 경찰도, 그 누구도 믿지 못하게 된 에드먼드는 아들을 되찾기 위한 직접 나서기 시작한다.  '마이 선'은 '엑스맨' 시리즈, '23 아이덴티티', '어톤먼트' 등을 통해 걸출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제임스 맥어보이 주연의 작품이…

  • 205

    한국 민간 신앙 소재로 한 독창적 심리 스릴러 '세이레'

    한국 민간 신앙을 소재로 한 독창적인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영화 '세이레'(감독 박강)를 소개한다.  영화 '세이레'는 태어난 지 21일이 채 되지 않은 아기의 아빠 우진(서현우)이 외부의 출입을 막고 부정한 것을 조심해야하는 세이레의 금기를 깨고, 과거의 연인 세영(류아벨)의 장례식장에 다녀온 뒤부터 벌어지는 기이한 일들을 그린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 부문 초청작으로 국제영화비평가연맹상(FIPRESCI)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독특한 제목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세이레는 7일이 세번 지날 때 까지의 기간으로, 아기가 태어난 지 스무 하루가 되는 동안 또는 스무 하루가 되는 날을 뜻하는 삼칠일(三七日)의 순우리말이다. 이 기간 동안은 금줄을 쳐서 가족이나 이웃 주민들의 출입을 삼가며, 특히 부정한 곳에 다녀온 사람은 출입을 절대 금한다. 세이레에 대한 가장 오래된 기록인 삼국유사의 단군신화에…

  • 204

    VR 게임 원작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놈이 우리 안에 있다'

    외부와 고립된 산속 마을에서 인간의 탈을 쓴 정체불명의 존재를 찾아내는 유비소프트의 VR 게임 웨어울브스 위딘을 영화화 한 '놈이 우리 안에 있다'를 소개한다.  '놈이 우리 안에 있다'는 날씨도 사람도 희한한 마을 비버필드에 산림 관리원으로 오게 된 핀이 눈보라로 고립된 마을에서 살인사건을 맞닥뜨리며 마을 사람들과 함께 정체불명의 존재를 쫓는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이다. 비버필드 마을에 새로운 산림 관리원으로 오게 된 핀 그리고 집배원 세실리. 그들이 오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엄청난 눈보라에 마을은 고립된다. 한 공간에 모인 비버필드 사람들은 인간 혹은 짐승으로 추정되는 무언가로부터 한 명씩 살해당한다. 두려움에 가득 찬 마을, 서로를 믿지 못하는 사람들, 끝없는 의심이 시작된다. 영화는 북미 현지 개봉 후 언론과 평단에서 "재미와 재치를 겸비한 호러 코미디"(Los Angeles Times), "매우 유쾌하며 2021년 최고의 깜짝 이벤트 중 하나"(Th…

  • 203

    장르 대가들이 뭉친 공포 영화, 악마의 먹잇감 '프레이 포 더 데블'

    미스터리 공포 '프레이 포 더 데블'(감독 다니엘 스탬)을 소개한다.  '프레이 포 더 데블'은 어린 시절 아픈 기억을 가진 수녀 앤이 구마 의식 학교에서 치료 중인 소녀 나탈리를 통해 자신을 괴롭혀온 불가사의한 존재를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과거의 트라우마로 여전히 고통받고 있는 수녀 앤은 구마 의식 학교에서 특별한 재능을 인정받으며 남성 사제에게만 허용되었던 구마 의식 훈련을 받게 된다. 그곳에서 만난 환자들을 통해 어릴 적부터 그녀를 괴롭혀 왔던 존재의 실체와 만나게 된다.  '프레이 포 더 데블'은 '쏘우' 시리즈의 라이온스 게이트를 비롯하여 '애나벨' '인시디어스' 제작진과 '라스트 엑소시즘'의 다니엘 스탬 감독까지 공포 스릴러 장르의 대가들이 뭉쳐 완성한 작품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수도복 차림의 수녀 모습이 담겼다. 검은 눈동자가 사라진 눈과 눈에서 흘러내리는 머리카락…

  • 202

    시체와 함께 원룸에 갇힌 경시생 '옆집사람'

    2022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최고의 화제작 '옆집사람'은 원서 접수비 만 원을 빌리려다 시체와 원룸에 갇힌 5년 차 경시생 찬우의 하루를 그린 영화다.  지난 7월 개최된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NH농협상과 코리안 판타스틱 배우상 심사위원 특별언급으로 2관왕을 달성했으며, 세계 3대 판타스틱영화제 중 하나인 제40회 브뤼셀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비롯해 제26회 판타지아국제영화제, 제21회 뉴욕아시안영화제, 제42회 하와이국제영화제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연이어 초청받으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입증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의 염지호 감독은 '웨잇데어', '이퀄라이저' 등의 단편에서부터 탁월한 기량으로 주목받았다. 촉망받는 신예 염지호 감독의 스크린 데뷔작인 '옆집사람'은 언젠가 자신이 아이디어 노트에 적어 둔 '자다가 깨어났는데 옆에 시체가 있다면?'이라는 한 줄의 흥미로운 문구에서 출발했다. 이렇게 하룻밤 사이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경시생에서 살인사…

  • 201

    오컬트 호러 '트윈', 이교 집단의 광기와 사악한 진실

    오컬트 호러 '트윈'(감독 타넬리 무스토넨)을 소개한다.  영화 '트윈'은 쌍둥이 중 한 명을 잃고 새 출발하려는 레이첼 가족에게 다가오는 이교 집단의 광기와 사악한 진실을 담은 오컬트 호러다.  '웜바디스', '라이트 아웃', '라라걸' 등에 출연하며 할리우드 장르 퀸으로 자리 잡은 테레사 팔머가 죽은 아들의 영혼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하는 레이첼 역을 맡았다. 여기에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각광받고 있는 공포영화계의 라이징 스타 타넬리 무스토넨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고, 웰메이드 호러 명가 A24 '멘' 제작진이 가세해 역대급 오컬트 호러의 탄생을 기대케한다. 이번에 공개된 1차 포스터에서는 새하얀 로브를 입고 시든 화관을 쓴 레이첼의 텅 빈 눈빛이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레이첼의 앞에 있는 그의 아들 엘리엇과 더불어 똑같은 얼굴을 한 아이의 모습까지 함께 담겨 오싹함을 자아낸다.  오컬트 호러 영화 '트윈'은 2022년 하…

  • 200

    다크 서스펜스 스릴러 '캐릭터', 만화가X사이코패스의 공동 작품

    다크 서스펜스 스릴러 '캐릭터'(감독 나가이 아키라)를 소개한다.  '캐릭터'는 충격적인 살인 사건을 목격한 만화가가 범인을 주인공으로 한 만화로 대박을 터뜨리며 벌어지는 다크 서스펜스 스릴러다.  착한 성격 탓에 리얼한 악역을 그리지 못해 만년 어시스턴트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야마시로 케이고(스다 마사키)는 스케치를 하러 간 현장에서 우연히 끔찍한 일가족 살인 사건을 목격한다. 그날 자신이 목격한 살인 사건을 소재로 그린 서스펜스 만화 '34'가 대히트를 치며 유명 작가가 된 야마시로 앞에 팬이라고 밝힌 모로즈미(Fukase)가 접근한다. 한편, 만화 '34'를 모방한 살인 사건이 벌어지고, 이를 수상히 여긴 형사 세이다 슌스케(오구리 슌)는 1년 전 살인 사건의 목격자이자 '34'를 그린 작가 야마시로를 찾아간다. 이번 작품은 '몬스터', '마스터 키튼' 등으로 국내외 널리 알려진 만화가 우라사와 나오키의 걸작 '20세기 소년'을 공동 집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