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조커' 2막 열린다, 할리 퀸 된 레이디 가가
  • 128

    베스트셀러 원작 성장 로맨스 애니 '그 여름'

    영화 '그 여름'(감독 한지원)은 열여덟 여름, 갈색 눈의 평범한 학생 이경이 고교 축구선수 수이를 만나 새로운 감정에 눈뜨게 되는 성장 로맨스다.  원작 '그 여름'은 '밝은 밤', '쇼코의 미소', '내게 무해한 사람' 등 베스트셀러 작가 최은영의 단편 소설로, 열여덟 살의 이경과 수이의 만남, 사랑, 이별을 통해 여성의 내밀한 감정을 섬세하게 묘사하여 큰 사랑을 받은 한국 문학이다. 2017년에 젊은작가상을 수상하고, 지금까지도 교보문고 평점 9.4점과 예스24 평점 9점이라는 만장일치 호평을 받은 소설이다.  이를 원작으로 애니메이션화한 영화 '그 여름'의 연출은 선댄스 영화제에 노미네이트되어 주목을 받은 애니메이션 감독 한지원이 맡아 최은영 작가의 애틋한 스토리를 감성적인 작화와 청량한 색채로 아름답게 담아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션 OTT 플랫폼 라프텔이 기획하고, 넷플릭스 '러브, 데스+로봇'에 참여한 레드독컬처하우스가 제작하여 작…

  • 127

    日 170만부 베스트셀러 원작, 감성 판타지 애니 '거울 속 외딴 성'

    역대 최다 득점 일본 서점대상 수상작이자 누적 발행부수 170만 부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영화 '거울 속 외딴 성'(감독 하라 케이이치)을 소개한다.  영화 '거울 속 외딴 성'은 우연히 거울 너머 세계로 들어간 코코로와 각자의 비밀을 간직한 6명의 친구들이 성 안에 숨겨져 있다는 소원을 이뤄주는 열쇠를 찾으며 펼쳐지는 미스터리 감성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누적 발행부수 170만 부 베스트셀러 원작 '거울 속 외딴 성'은 역대 최다 득점으로 일본 서점대상을 수상했고 아마존 재팬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2018년 출간돼 평점 9.4점(예스24), 평점 9.3점(알라딘) 등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섬세한 감정 묘사와 구성이 뛰어난 문학 작품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원작이 영화로 탄생해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지난 12월 23일 일본에서 개봉한 '거울 속 외딴 성'은 올해 열린 제46회 일본 …

  • 126

    한국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대작의 탄생 '엄마의 땅: 그리샤와 숲의 주인'

    한국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대작 '엄마의 땅: 그리샤와 숲의 주인'(감독 박재범)을 소개한다.  '엄마의 땅: 그리샤와 숲의 주인'은 설원의 소녀 그리샤가 아픈 엄마를 구하기 위해 전설의 붉은 곰을 찾아 떠나는 미라클 어드벤처다.  눈과 얼음의 땅에서 순록과 함께 살아가는 소녀 그리샤는 원인 모를 병에 걸린 엄마를 살리기 위해 전설로 전해오는 숲의 주인을 찾아 떠난다. 북극성을 따라서 땅의 끝에 다다른 그리샤 앞에 나타난 붉은 곰. 곰은 그리샤를 깊은 동굴 속 마법의 숲으로 안내해 그녀가 선택받은 존재임을 알려준다.  '콩쥐 팥쥐'(1977) 이후 45년 만에 탄생한 한국 스톱모션 장편 애니메이션 '엄마의 땅: 그리샤와 숲의 주인'은 발전한 기술력으로 놀라운 완성도를 자랑하며 우리나라 영화계 스톱모션 장르의 명맥을 잇는다.  장장 3년 3개월이라는 오랜 제작 기간 공들여 완성된 '엄마의 땅: 그리샤와 숲의 주인'은 SBS에…

  • 125

    조 코이 주연 대환장 가족 코미디 '이스터 선데이'

    대환장 가족 코미디 영화 '이스터 선데이'(감독 제이 챈드라세카)를 소개한다.  '이스터 선데이'는 부활절을 맞아 조의 가족과 친척들이 조의 어머니 집으로 모이면서 벌어지는 예측불가 난리법석 소동을 그린 가족 코미디이다.  넷플릭스 '조 코이' 시리즈로 국내에서도 팬들을 구축하고 있는 조 코이가 주인공 조 발렌시아 역을 맡았다.  코미디언이자 배우 지망생인 조는 오디션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던 중 부활절을 지내기 위해 어머니의 집을 찾는다. 필리핀 사람들이 슈퍼볼이라고 부르는 이 휴일은 일 년에 한 번 조와 가족들이 만나고, 아들에게도 자신의 뿌리를 알려주는 날이다. 아들과 함께 어머니의 집을 찾은 조는, 사이가 좋지 않은 어머니와 이모 그리고 엄청난 빚을 지고 갱들에게 쫓기는 사촌 동생 사이에서 평생 잊지 못할 부활절을 맞이하게 된다. 미국에서 스탠드업 코미디언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조 코이는 지난 30년간의 경력이 자신…

  • 124

    사기력 '만렙' 말하는 고양이 '어메이징 모리스'

    아동문학 최고 권위 카네기상 심사위원 만장일치 수상작과 '알라딘' '슈렉' '코코' 등을 탄생시킨 할리우드 흥행 드림팀이 만나 탄생한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어메이징 모리스'(감독 토비 젠켈)를 소개한다.  '어메이징 모리스'는 세계적인 판타지 소설 작가 테리 프래쳇의 '놀라운 모리스와 똑똑한 쥐 일당'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전 세계 37개 언어로 번역, 총 1억만 부 판매를 기록한 레전드 스테디셀러 디스크월드는 총 41편의 시리즈로 구성됐고, 그 중 28번째 작품이자 '어메이징 모리스'의 원작 '놀라운 모리스와 똑똑한 쥐 일당'은 2001년 출간 당시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카네기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작품은 초호화 제작진들의 참여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알라딘', '슈렉'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등 애니메이션부터 실사영화까지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각본 활동으로 세계에서 흥행 수익을 가장 많이 올린 작가 중 …

  • 123

    드림웍스 새해 첫 액션 어드벤처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

    '보스 베이비' '드래곤 길들이기' 드림웍스 제작진의 2023년 새해 첫 액션 어드벤처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감독 조엘 크로포드)을 소개한다.  애니메이션 명가 드림웍스의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은 9개의 목숨 중 단 하나의 목숨만 남은 마성의 히어로 장화신은 고양이가 잃어버린 목숨을 찾기 위해 소원별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아홉 개의 목숨 중 단 하나의 목숨만 남은 장화신은 고양이. 마지막 남은 목숨을 지키기 위해 히어로의 삶 대신 반려묘의 삶을 선택한 그에게 찾아온 마지막 기회, 바로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이 있는 곳을 알려주는 지도. 잃어버린 목숨을 되찾고 다시 히어로가 되기를 꿈꾸는 장화신은 고양이는 뜻밖의 동료가 된 앙숙 파트너 키티 말랑손, 그저 친구들과 함께 라면 모든 게 행복한 강아지 페로와 함께 소원별을 찾기 위해 길을 떠난다. 그리고 소원별을 노리는 또 다른 빌런들과 마주치게 되는데… 이번에 …

  • 122

    차원이 다른 '신비아파트 극장판 차원도깨비와 7개의 세계'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세 번째 이야기 '신비아파트 극장판 차원도깨비와 7개의 세계'는 다른 평행 세계로 사라진 두리와 금비를 찾고, 새로운 악당 어나더의 계획을 막기 위한 하리와 신비, 강림, 그리고 차원도깨비 키비의 다이내믹한 모험을 그린 오싹 판타지 어드벤처다.  평화롭던 7개의 평행세계가 새로운 악당 어나더의 등장으로 위험에 처했다. 차원도깨비 키비는 평행세계의 질서를 거스르는 어나더를 막기 위해 하리와 신비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키비로 인해 또 다른 7개의 세계가 존재하고 그곳에는 자신과 똑같은 외모와 이름을 가진 사람들이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하리. 갑자기 사라진 동생 두리와 금비도 어나더의 세계에 떨어졌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동생을 찾기 위해, 그리고 평행세계를 구하기 위해 하리는 마지막 희망의 열쇠가 있는 제 7세계로 모험을 떠난다. 지난 2018년 개봉한 첫 번째 극장판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은 TV 시리즈에…

  • 121

    동화 역사상 최대 스캔들, 모든 공주를 동시에 홀린 '프린스 차밍'

    '슈렉' 전체 시리즈를 기획, 제작한 프로듀서 존 H. 윌리엄스의 신작 애니메이션 '프린스 챠밍'(감독 로스 베노커)을 소개한다.  '프린스 챠밍'은 기존 동화의 원작을 비틀어 재해석한, 기발한 스토리가 돋보이는 영화로 사악한 마녀의 저주로 세상의 모든 여자들을 한눈에 반하게 만드는 치명적인 매력을 타고 난 챠밍 왕자가 어둠의 마법을 풀고 진정한 사랑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매직버스터 애니메이션이다. 사악한 마녀의 저주로 세상 모든 여자를 한눈에 반하게 만드는 매력 저주에 걸린 챠밍 왕자. 치명적인 매력으로 신데렐라, 백설공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모두와 동시에 약혼하는 왕국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다. 어둠의 마법을 풀고 나쁜 남자의 누명을 벗으려면 단 하나의 진정한 사랑을 찾아야만 한다. 챠밍 왕자는 유일하게 매력 저주가 통하지 않는 의문의 여도둑 레노어를 호위병으로 삼아 진정한 사랑을 찾기 위해 함께 모험을 떠난다. '슈렉' 시리즈에서 슈렉…

  • 120

    몬스터 코믹 판타지 웨딩 어드벤처 '몬스터 신부: 101번째 프로포즈'

    ' 몬스터 신부: 101번째 프로포즈'는 '몬스터 호텔' '몬스터 패밀리'등 몬스터 애니메이션의 계보를 잇는 작품으로 300년간 살아온 불멸자, 몬스터 백작이 진정한 사랑을 찾아 모험을 펼치는 코믹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이다. '몬스터 신부: 101번째 프로포즈'는 동유럽의 유명한 전래 동화 '불멸의 코셰이'에 현대적인 상상력을 더해 사랑과 영원한 생명의 선택을 놓고 고군분투하는 몬스터 백작의 모험을 코믹하게 그려내고 있다. 절벽 꼭대기 불멸의 성에서 박쥐 집사들과 함께 300년동안 외롭게 살아온 몬스터 백작. 그동안 전세계100명의 공주들에게 프로포즈 했지만 모두 거절당해 일주일 내로 신붓감을 찾지 못하면 끔찍한 지옥의 마녀와 결혼해야만 한다. 게다가 엎친데 덮친 격으로 꽁꽁 숨겨놓았던 자신의 영원한 생명이 담긴 마법 바늘마저 도둑맞아 영혼이 사라질 위기에 처하는데… 과연 몬스터 백작은 무사히 마법 바늘을 되찾고 101번째 프로포즈에 성공할 수 있을까.  …

  • 119

    레전드 애니 '은하철도 999 - 극장판' 4K 리마스터링 돌비 시네마 개봉

    역대 일본 박스오피스 최초 애니메이션 영화 1위를 기록한 전설의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 - 극장판'이 10월 5일 4K 리마스터링 돌비 시네마 개봉을 확정했다.    4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여전히 사랑받는 전설의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 - 극장판'은 아주 먼 미래의 지구, 기계 백작에게 엄마를 잃은 테츠로가 복수를 꿈꾸며 기계 인간이 되기 위해 신비로운 여인 메텔과 함께 초특급 999호를 타고 우주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다.  인간의 몸을 기계로 바꿔 영원한 생명을 살수 있게 된 먼 미래, 기계 백작에게 엄마를 잃은 테츠로는 기계 인간이 되어 복수하기로 결심한다. 우연히 신비로운 여인 메텔을 만난 테츠로는 그녀의 도움으로 목숨을 부지하고 기계 몸을 무료로 준다는 안드로메다 행성으로 가기 위해 초특급 999호에 오른다. 테츠로는 메텔과 함께 여러 행성을 여행하며 점차 성장하고 꿈에 그리던 초특급 999호의 종착역에 도착한다. 하지만 그…

  • 118

    두 번째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 기철이 컴백홈 프로젝트

    가족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의 두 번째 영화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감독 송요한)을 소개한다.  '검정고무신'은 1992년 소년챔프 연재를 시작으로, 1999년~2015년, 시즌 4까지 제작 방영(KBS 2TV)되며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수록될 만큼 한국의 시대상을 잘 반영한 '검정고무신'은 60년대 서울 마포구를 배경으로 초등학생 기영이와 중학생 기철이 가족의 일상을 그려낸다. 그 시절의 서울 풍경을 비롯, 학교 일상, 교우 관계, 놀이를 담아낸 '검정고무신'은 부모에게는 따뜻했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자녀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3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사랑받아 왔다.  앞서 지난 2020년 11월, 28년 만에 첫 극장판 '추억의 검정고무신'이 개봉된 데 이어 두 번째 극장판 애니메이션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이 개봉된다.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은 …

  • 117

    시리즈 피날레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화려한 피날레를 만나볼 수 있는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감독 츠루마키 카즈야, 나카야마 카츠이치, 마에다 마히로)이 온다.  모두가 기다려온 레전드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최종장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은 마침내 드러나는 인류보완계획의 비밀, 특무기관 네르프와 이를 막으려는 빌레 그 중심에 선 에바 파일럿들의 마지막 이야기를 그린다.  미사토가 이끄는 반네르프 조직 빌레는 코어화로 붉게 물든 파리 구시가에 있다. 기함 AAA 분더에서 선발대가 강하하여, 남겨져 있던 봉인주에 안착한다. 복원 작전의 작업 가능 시간은 고작 720초. 결사의 작전 수행 중 네르프의 EVA가 대량으로 무리를 이루고 접근하여, 마리의 개(改) 8호기가 요격을 개시한다. 한편 신지, 아스카, 아야나미 레이 세 사람은 일본의 대지를 떠돌고 있다.  1995년 일본에서 첫 방영된 신세기 에반게리온 TVA 시리즈는 사도의 출현에 대항하기 위…

  • 116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 학원 미스터리 장르물

    인기 만화, 애니메이션 원작 '짱구는 못말려' 29번째 극장판인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감독 타카하시 와타루)가 9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세대를 막론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29번째 극장판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는 짱구와 친구들이 엘리트 양성학교인 천하떡잎학교에 체험 입학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미스터리한 흡덩귀의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을 그린 학원 미스터리물이다. 명문 엘리트 양성학교에 체험 입학하게 된 짱구와 친구들. 좋은 성적을 내서 학교에 정식 입학하고 싶은 철수와 장난만 치려는 짱구는 크게 싸우게 된다. 그러던 중 학교에 도는 괴소문의 존재 흡덩귀에게 철수가 엉덩이를 물린 채 발견되고 흡덩귀에 엉덩이를 물리면 엘리트 학생도 모자란 아이로 변하게 된다. 철수와 학생들을 구하기 위해 짱구와 떡잎마을 방범대 친구들은 탐정 동아리를 결성하고 수사를 시작한다. …

  • 115

    정글 판타지 애니메이션 '아인보: 아마존의 전설'

    '드래곤 길들이기 2' '트롤' 제작진이 선사하는 정글 판타지 어드벤처 '아인보: 아마존의 전설'(감독 호세 젤라다, 리처드 클라우스)을 소개한다.  '아인보: 아마존의 전설'은 신비의 숲 아마존의 선택받은 소녀 아인보가 전설 속 악마 야쿠루나의 저주에 빠진 칸다모를 구하기 위해 정령 안내자 딜로, 바카와 함께 떠나는 환상적인 여정을 그린 판타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이다.  신비의 숲 아마존 깊은 곳에 위치한 칸다모 마을. 생명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넘치던 칸다모는 전설 속 악마 야쿠루나의 끔찍한 저주로 위험에 빠진다. 최고의 사냥꾼을 꿈꾸는 소녀 아인보는 아마존을 구하기 위해 자칭(?) 정령 안내자 딜로와 바카와 함께 정글의 수호자 모텔로 마마를 찾아 떠난다. 아마존의 숨겨진 비밀에 다가갈수록 아인보 자신이 생명의 땅을 되돌릴 선택받은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아름다움과 위험이 공존하는 신비의 숲 아마존을 무대로 칸다모 마을의 원주민 소녀 아인…

  • 114

    판타지 어드벤처 애니 '어쩌다 공주, 닭냥이 왕자를 부탁해!'

    판타지 애니메이션 '어쩌다 공주, 닭냥이 왕자를 부탁해!'(감독 줄리앙 프루네)를 소개한다.    '어쩌다 공주, 닭냥이 왕자를 부탁해!'는 어쩌다 공주가 된 필이 닭냥이 왕자를 구하기 위해 일곱 기사들을 모아 마법의 숲으로 떠나는 판타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이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는 "야 너도 공주가 되고 싶니?"라는 카피와 함께 왕좌에 자유롭게 앉아 있는 필의 모습만 봐도 전통적인 공주 캐릭터의 전형을 깨는 장난스럽고 당찬 기운이 넘친다.  누가 봐도 공주의 모습이 아니기에, 닭냥이로 변한 왕자의 저주를 풀고 왕국을 구하며 진짜 공주로 거듭나게 될 필의 이야기가 예고된다.  '어쩌다 공주, 닭냥이 왕자를 부탁해!'는 유럽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야심찬 첫 공주 프로젝트로 디즈니, 픽사 등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버금가는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완성했다.  백마 탄 왕자와의 로맨스는 …